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Sep 12. 2017

벳부 료칸, 100% 온천 그 자체의 벳부 럭셔리 료칸

벳부료칸, 벳푸료칸, 뱃부료칸, 벳부호텔, 벳푸호텔, 뱃부호텔

오이타 현의 온천 양대산맥인 유후인과 벳부. 유후인이 좀 더 유명하지만 조금은 번화해진 유후인에 비해 좀 더 조용하고 있는 그대로의 온천을 즐기기에는 벳부가 좀 더 나은 것이 사실. 오늘은 벳부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유명 료칸 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1. 세이카이


온천 리조트 료칸을 표방하는 벳부의 럭셔리한 숙소. 거실의 넓은 창문과 테라스를 통해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객실에 노천탕을 끼고 있으며 대욕장은 1층과 8층에 위치하여 있는데 1층의 온천은 인피니티풀을 연상케 할 정도로 바다를 낀 멋진 경치를 자랑하며 8층은 아득히 보이는 벳부만을 감상할 수 있다.



식사는 제철 소재를 활용한 어패류와 소고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상품 별로 조식, 석식이 모두 포함인 상품과 아닌 상품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이다.


주소 : 6-24 Shoningahama-cho, Beppu-city, Oita 874-0023

교통 : 벳부 역에서 택시로 15분 (픽업 없음)


[ 세이카이 실시간 예약하기 ]


2. 갓포 료칸 칸나와 베테이


천연온천 바로 옆에 위치한 료칸으로 주변 풍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있는 전통 료칸이다. 그런 만큼 온천의 퀄리티에 매우 공을 들이고 있으며 천연온천에서 나온 물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온천은 대욕탕과 객실에 있는 노천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근처의 자매 여관인 대형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분고 쇠고기와 세키 전어 등 다양한 제철 재료를 활용한 정식 식사는 숙달된 요리장이 총괄하고 있으며 사계절의 제철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주소 : 1 Kumi Honome, Beppu-shi, Oita-ken 874-0844

교통 : 벳푸 역에서 택시 15분


[ 갓포 료칸 칸나와 베테이 최저가 예약 ]


3. 테라스 미도바루


벳부의 거리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입지에 위치한 현대식 료칸. 각 방의 테라스에서 벳부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동맥경화와 성인병에 탁월하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홋타 온천 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연과 온천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는 료칸.



다양한 고급 료칸에서 경력을 쌓은 요리장이 선보이는 창작 가이세키 역시 인상 깊다. 오이타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전통 지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소 : 5-kumi, Horita, Beppu-shi, Oita, 874-0831

교통 : 벳부 역에서 택시로 15분


[ 테라스 미도바루 실시간 예약하기 ]


4. 가하마 테라스(아마네 리조트 가하마)


벳부의 인기 해변인 쇼닌가하마에 위치한 료칸 식 리조트. 3500평의 대형 부지에 17 객실이 있는 호화롭고 넓은 환경과 소나무 숲을 끼고 있어 자연의 느낌을 극대화시켰다. 각 객실에 고급 온천이 설치되어 있으며 공용 대욕탕도 있다. 옛스러움과 새로움의 조화에 많은 공을 들인 퓨전 풀빌라.



요리 역시 동서양 퓨전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멋진 데코레이션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제철요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험적 요소를 포함시킨 하나의 예술 작품에 가깝다는 평.


주소 : 6-24 Shoningahamacho, Beppu-shi, Oita 874-0023

교통 : 벳부 역에서 택시로 15분


[ 가하마 테라스(아마네 리조트 가하마) 실시간 예약하기 ]


이상으로 벳부의 멋진 료칸 들을 소개해보았다. 유후인과 벳부 여행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잘 갖추어진 관광지의 느낌과 좀 더 다양한 옵션을 원하시는 분들은 유후인, 조금 조용히 온천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벳부를 선택하시면 될 것이고 최근에는 그 경계가 지속적으로 모호해지고 있는 만큼 여러 가지 정보를 취합하신 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료칸이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될 것이다. 겨울을 맞이하여 더 많은 료칸의 정보를 제공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글을 마친다.


* 료칸 이용 시 주의 사항

1) 교통편은 예약 전에 미리 꼭 확인하도록 하자. 픽업이 되는 경우에는 료칸 홈페이지에 직접 문의를 해야 가능하며 되도록이면 택시를 이용하도록 하자.


2) 료칸의 대부분의 온천은 입욕 비를 따로 받는다. 보통 1~3만 원 정도로 이는 예약 시 포함되어있지 않는다.


3) 일본은 카드 이용이 불가능한 곳이 많이 때문에 어느 정도 현금을 반드시 챙겨가도록 하자.


4) 료칸은 대부분 객실 숫자가 작은 소규모 숙박이기 때문에 매진이 되는 경우가 많다.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 습관을 기르자.


벳부 다른 숙소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홋카이도 료칸의 성지, 노보리베츠 료칸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