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Aug 01. 2024

홈마리나속초 후기, 하루 동안 대만족으로 즐긴 속초여행

속초 호텔 가볼만한 곳, 홈마리나 속초 | 조식, 스카이21 계절온수풀

이번 여름 속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 속초해변을 마주한 신상호텔 '홈마리나속초'에 1박 2일 동안 직접 머물며 느낀 리얼 후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속초에서 가장 높은 인피니티 풀과 DJ 라이브 쇼, 그리고 조식까지 숙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홈마리나속초



'홈마리나속초'에서 1박 2일
알차게 보내는 방법


예약하기

'홈마리나속초'는 8월 평일 기준으로 23만 원대 정도이다. 가격은 투숙 날짜와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고 예약하자. 

'홈마리나속초' 가격 자세히 보기



1일차 


숙소 찾아가는 길

홈마리나 속초는 반얀그룹의 'HOMM'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오픈한 곳이다. 속초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과 호캉스를 모두 즐기기 좋다. 주차장이 호텔 입구 바로 옆에 있어서, 들어가자마자 호텔 직원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기계식 주차장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건물 3층부터 5층까지 주차가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여행자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체크인

체크인은 오후 15:00부터 시작된다. 호텔 1층 로비는 아름다운 작품과 세련된 가구로 꾸며져 있고 은은한 아로마 향이 풍겨 기분이 좋았다. 체크인을 위해 2층으로 올라가면 리셉션 데스크 옆에는 H2O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있는데, 시원한 허브 & 레몬물을 마시며 여유롭게 체크인할 수 있었다. 머무는 동안 무료로 커피도 이용할 수 있어 더 좋았다. 



룸 타입

하루 동안 20층의 홈 스위트 룸에 머물러 봤다. 수묵화 느낌의 벽화와 오브제들이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졌다. 킹베드 두 개와 소파, 대형 TV가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과 욕실이 두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했다. 대리석 욕조가 별도로 있어 여유롭게 반신욕을 즐길 수 있고,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와 친환경 어메니티 키트가 준비되어 있었다. 단, 칫솔 세트와 면도기는 별도로 판매하니 미리 챙겨 오면 좋을 것 같다.


미니바에는 캡슐 커피와 다양한 티백이 준비되어 있어 멋진 전망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도 좋았다. 내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내려 흐렸지만, 운치 있는 청초호수와 웅장한 설악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었고, 밤에는 환상적인 야경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층고가 높고 통창으로 설계된 덕분에 속초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홈마리나속초에는 총 150개의 세련된 분위기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다른 속초 호텔에 비해서 높은 층고와 통창 덕분에 개방감이 있으며, 객실마다 다양한 작품과 고급스러운 가구를 비치한 점도 매력적이다. 객실에서 속초해변, 청초호수, 그리고 설악산까지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머물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여행일 것이다.

디럭스 킹
패밀리 디럭스
프리미어 마운틴뷰



시그니처 부대시설과 놀거리

21층에 위치한 루프탑 인피니티 풀 SKY21은 속초에서 가장 높은 루프탑 수영장으로, 내가 방문했을 때는 비가 온 후라 약간 걱정이 됐지만,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어 이용에 문제가 없었다. 따뜻한 자쿠지가 있어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완벽했고, 오히려 운치가 있어서 좋았다. 참고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시간에는 DJ 라이브 쇼가 진행된다고 한다. 

인피니티 풀 옆에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루프탑 바가 있어 브런치 세트부터 맥주 세트까지 즐길 수 있다. 나는 선베드에 앉아 맥주와 칵테일을 마시며,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겼다. 이곳을 꼭 한 번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홈마리나 속초는 인피니티 풀 외에도 최고급 운동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도 있다.


홈마리나속초 수영장

시간 : 8:00 ~ 22:00

20시 이후 16세 이하 입장 불가


홈마리나속초 DJ 라이브 쇼

시간 : 19:00 ~ 21:50

8월 성수기 한정 주중에도 진행 예정




2일차 


조식

홈마리나속초의 아침 식사는 강원도 현지 식재료를 사용하여 한식, 양식, 일식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펄볶이, 뮤즐리&소스 같이 다른 호텔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들을 맛보는 재미도 있다. 레스토랑 한편에는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아기 식기류도 제공되니 아이 동반 가족 여행 숙소로도 괜찮을 것 같다. 설악 비스트로에서 제공되고 있다. 


홈마리나속초 조식

이용시간: 7:00 ~10:00

홈마리나속초 조식



체크아웃

'홈마리나속초'의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00까지다.

'홈마리나속초' 자세히 보기



지금 예약 가능한

'속초' 숙소 자세히 보기



왓츠인마이트립의 

또 다른 '속초 숙소' 콘텐츠 


Photograph by

@홈마리나속초 홈페이지, 에디터 소장


매거진의 이전글 각양각색의 매력이 있는 서울 호캉스 추천 5곳은 어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