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Sep 14. 2017

전통의 미를 간직하고 있는 교토 료칸 추천

교토료칸, 교토숙소, 교토호텔, 교토전통여관, 교토여관, 교토자유여행

일본 전통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는 도시 교토, 그만큼 료칸을 가장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사카를 경유하여 많은 분들이 당일 혹은 일박 코스로 가는 곳이지만 느긋한 마음을 가지고 교토 료칸을 방문해 본다면 아마 영원히 교토를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오늘은 교토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최고의 료칸들을 엄선하여 소개드리고자 한다. 


1. 몬주소 쇼우로테이

rlx.jp
rlx.jp


일본의 삼경 중 하나로 꼽히는 아마노 하시다테가 보이는 아름다운 료칸으로 모든 객실에서 정원으로 나갈 수 있는 개방감 넘치는 구조가 인상 깊은 곳. 객실 안에서 바라보는 바다 뷰가 일품이며 신들이 즐기는 온천이라 알려져 있는 아마노하시다테 온천의 원천을 느낄 수 있다. 


교토의 북부 지방의 제철 재료만 사용하는 가이세키 정식이 객실로 배달이 되며 게 요리와 사시미 등이 퀄리티 있게 제공된다. 료칸과 가까운 역인 아마노하시다테 역에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 몬주소 쇼우로테이 실시간 예약하기 ]


2. 교토 하치 신신엔

rlx.jp
rlx.jp

비단으로 유명한 니시진 마을에 위치한 대표 료칸. 오래된 전통미와 모던한 가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마치 에도시대의 고급 주택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며 전통 다도를 배울 수도 있지만 별도 요금을 지불하여야 한다. 객실에 따라 파티오나 테라스가 구비되어 있다.


식사는 교토 풍의 가이세키 정식이며 교토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였고 유명한 도공이 만든 그릇에 제공이 된다고 한다. JR 교토에서 택시로 15분, 이마데가와 역에서 도보 15분이 소요.



3. 세이코로 료칸

rlx.jp
rlx.jp


카모카와 강 부근에 위치한 전통의 일본 료칸. 400년 된 금송 교목을 사용했다는 욕탕은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을 띄워놓으며 운치를 더해주며 다도풍의 객실은 하나하다 엄선한 장식품 들이 과하지 않으면서도 기품있는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레트로한 느낌으로 인기인 료칸.


rlx.jp


식사는 화려함이나 멋보다는 교토 본연의 맛과 스타일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으며 사계절에 맞는 제철 요리만을 고집하는 것이 장점. 교토 - 카와라마치 고죠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5분, 시미즈 고죠 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


[ 세이코로 료칸 실시간 예약하기 ]


4. 이즈야스

rlx.jp
rlx.jp

에도시대의 여관을 리노베이션 한 곳으로 7대에 걸쳐 그 전통와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곳. 7대손이 직접 주방을 맞고 있으며 모든 시설이 170년 그대로의 방식을 계승하고 있는 진정한 전통 료칸이다. 정원을 바라보는 대욕탕도 매우 운치가 있다.


rlx.jp


24절기로 나누어 음식을 선정하는 고도의 섬세함을 자랑하며 그에 맞는 와인과 니혼슈를 적절히 추천하는 것도 이 곳만의 장점. JR 교토 역에서 도보 7분 위치에 있다. 


[ 이즈야스 실시간 예약하기 ]


이상으로 교토에서도 가장 멋스러운 료칸 들을 소개해보았다. 마치 오래전 일본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도시에서 잠자는 순간까지 편안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교토 료칸투어는 꼭 한번 해봐야 할 여행이다. 일상에 지친 자신에서 올 겨울에는 가장 멋진 하루를 한번 선물해보는 것이 어떨까? 최고의 온천은 덤일 뿐이니.


* 료칸 이용 시 주의 사항

1) 교통편은 예약 전에 미리 꼭 확인하도록 하자. 픽업이 되는 경우에는 료칸 홈페이지에 직접 문의를 해야 가능하며 되도록이면 택시를 이용하도록 하자.


2) 료칸의 대부분의 온천은 입욕 비를 따로 받는다. 보통 1~3만 원 정도로 이는 예약 시 포함되어있지 않는다.


3) 일본은 카드 이용이 불가능한 곳이 많이 때문에 어느 정도 현금을 반드시 챙겨가도록 하자.


4) 료칸은 대부분 객실 숫자가 작은 소규모 숙박이기 때문에 매진이 되는 경우가 많다.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 습관을 기르자.


교토 다른 숙소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벳부 료칸, 100% 온천 그 자체의 벳부 럭셔리 료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