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옥 숙소 가볼만한 곳 | 자담정한옥, 소소정, 한옥호텔춘추관
경주에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특별한 숙소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경주숙소추천을 소개하고자 한다. 편리한 위치와 고유의 매력을 지닌 한옥 호텔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도록 하자.
경주 한옥호텔 춘추관
경주 감포한옥 풀빌라 펜션 머무름
경주 자담정 한옥
경주읍성독채한옥
소소정
경주 한옥호텔 춘추관은 경주숙소추천으로, 경주역과 황리단길, 첨성대 등 주요 관광지에 도보로 갈 수 있어 편리한 위치에 있다. 2인실 기준 1박 가격은 8만 5천 원대이며, 체크인은 15시부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전통 한옥의 온돌룸에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고, 신라복 체험과 다도, 한궁, 투호 등 전통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무료 조식으로 시리얼, 토스트, 원두커피를 제공해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다.
경주 감포 한옥 풀빌라 펜션 머무름은 2023년에 새로 지어진 한옥 숙소로, 각 객실마다 독립 스파와 대청마루가 있어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오류고아라해변까지 차량 2분, 불국사까지는 24분 거리로 주요 관광지와 접근성도 좋고,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 2인실 기준 1박 가격은 11월 현재 9만 원대이며,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이다. 경주숙소추천으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경주 자담정 한옥은 경주의 인기 명소 황리단길과 대릉원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한 조용한 분위기의 신축 한옥 게스트하우스이다. 가족이나 연인 여행객에게 적합한 숙소로, 모든 객실은 침대, TV, 냉장고, 드라이기 등 편의시설을 완비하고 있어 쾌적하게 한옥 체험을 즐기기에 좋다. 11월 기준 2인실 1박 요금은 10만 원 초반대이며, 체크인은 15시, 체크아웃은 11시이다. 경주한옥숙소추천으로, 편안한 휴식과 함께 경주 여행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경주읍성독채한옥은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숙소이다. 경주읍성 내 조용한 주거지역에 위치해 주요 관광지 황리단길, 대릉원, 동궁과월지로 차로 10분 내외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주숙소추천으로, 취사 가능한 시설과 친환경 자재로 리모델링된 한옥이다. 4인실 기준 1박 가격은 11월 현재 15만 원대이며 체크인은 오후 4시부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이다.
소소정은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감성적인 경주숙소추천 장소이다. 사랑채, 별채, 본채로 나뉘어 다양한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객실마다 프라이빗한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차와 와인이 제공되어 누마루나 개인 정원에서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박 요금은 11월 기준으로 2인실이 18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이다.
1.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경주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 중 한 곳인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을 미리 예약하면 현장 구매보다 최대 3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필요 없이 바코드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니 구입 후 편리하게 이용해 보자.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아고다, 자담정 한옥, 경주읍성독채한옥, 한옥호텔 춘추관, 경주월드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