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꼭 가봐야할 곳 | 시티 투어, 펀 스쿠버 다이빙
연중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는 코타키나발루는 가족여행 장소로 인기가 많다.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은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5선을 알아보자. 말레이시아 유심칩과 코타키나발루 숙소 추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랜드마크 시티 투어
펀 스쿠버 다이빙 투어
봉가완 스르방 반딧불 투어
탄중아루 비치 선셋 패들보드 체험
마무틱 & 마누칸섬 호핑 투어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첫 번째는 랜드마크 시티 투어다. 블루 모스크와 핑크 모스크는 물론이고 일반적으로 관광객이 방문하기 어려운 현지인 수상 가옥 마을도 방문해 인기가 많다. 전문 한국어 가이드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걸어보자. 투어는 호텔 왕복 이동 서비스와 사진 촬영, 심지어 짐이나 캐리어 보관도 가능하다. 덕분에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도 적합하니 공항으로 가기 전 알차게 관광을 즐겨보자.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두 번째는 펀 스쿠버 다이빙 투어다. 툰구 압둘라만 해양 국립공원 5개 섬 주위의 18개 포인트 중, 코타키나발루 다이빙 대표 포인트에서 즐기는 다이빙 체험이 진행된다. 타 다이빙 투어와 다르게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끔 한 번에 20~30분씩 오전 1회,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1회, 총 2회 다이빙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친절한 한인 강사님과 함께 체험이 진행돼 처음이라도 쉽게 배우며 참여가 가능하다. 투어는 6시간 정도 소요된다.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세 번째는 봉가완 스르방 반딧불 투어다. 반딧불을 만나기 전 맹그로브 숲을 탐험하며 원숭이나 악어와 같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근사한 일몰과 함께 사진도 남겨보자. 해가 지면 마치 크리스마스트리처럼 어마어마한 개체 수를 자랑하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투어는 시내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서 진행된다. 호텔 왕복 이동 서비스와 한국어 가이드가 동행하며 맛있는 현지식 저녁 식사도 제공한다.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네 번째는 탄중아루 비치 선셋 패들보드 체험이다. 세계 3대 선셋으로 불리는 코타키나발루의 일몰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탄중아루 비치는 인기가 많은 일몰 스폿으로 사람이 많지만 패들보드 체험을 통해서라면 바다 위에서 일행과 오붓하게 선셋을 감상할 수 있다. 숙련된 로컬 전문 강사의 강습으로 안전하다. 체험은 3시간 30분 정도 진행되며 패들보드 체험 후 일몰과 함께 근사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즐길거리 마지막은 마무틱 & 마누칸섬 호핑 투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2개 섬 호핑을 할 수 있어 추천한다. 마무틱 섬과 마누칸 섬은 단체관광객이 가장 적은 섬으로 쾌적하게 호핑 투어를 떠날 수 있다. 마누칸섬은 수심이 얕고 물살이 약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여유롭게 해변 스노클링에 참여해 보자. 해양공원 내 가장 작은 섬으로 알려진 마무틱섬에서 추가로 패러세일링이나 제트스키와 같은 해양 스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 말레이시아 유심칩
인천공항에서 수령해 현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 유심칩 구매 방법도 알려드리겠다. 6일간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돼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G 심카드를 이용해 코타키나발루와 말레이시아 전역은 물론 싱가포르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2.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볼만한 곳
신나게 투어 및 체험을 즐기고 난 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숙소도 함께 예약해 보자. 접근성이 좋고, 시설도 훌륭한 호텔들을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아고다, 데이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