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자유여행, 뉴욕필수코스,뉴욕현대미술관,뉴욕모마, 모마입장권할인
이번 긴 추석 연휴 동안 뉴욕 여행 가셨던 분들이 정말 많았다고 한다. 오늘은 뉴욕에서 꼭 가봐야 할 미술관 중
하나로 꼽히는 뉴욕 현대 미술관, 모마에 할인 티켓으로 입장하는 방법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한다. 미술을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정말 재밌고 즐거운 곳이니 꼭 한번 참고하도록 하자.
뉴욕 현대미술관 MoMA
뉴욕 현대 미술관은 모마라고 불리며 뉴욕 현지인들에게도 그리고 관광객에게도 가장 사랑받고 있는 미술관이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곳이다. 맨하탄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 일정에 넣어도 동선에 무리가 없으니 웬만하면 꼭 들러보는 것으로 하는 것을 추천.
모마 찾아가는 방법
뉴욕 현대 미술관
11 W 53rd St, New York, NY 10019 미국
→ 모마는 11 West, 53 Street에 위치하고 있다. 타임스퀘어에서도 가깝고 맨하탄 중심부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도 않다.
추가적인 팁을 주자면 뉴욕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위로 꼽히는 할랄 가이즈의 본점 푸드 트럭이 모마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이 할랄이 보인다면 모마에 제대로 간 게 맞다. 그리고 꼭 먹어보자 두 번 먹자.
모마 근처에 가면 이렇게 방향을 알려주는 예쁜 표지판이 나오는데 이게 보인다면 이제 발걸음만 옮기면 된다.
할인 티켓으로 모마 입장하기!
할인 티켓은 메인로비에서 교환을 해야 하는데 주의할 점이 입장한 곳이 메인 로비가 아니라면 그곳에서 티켓 교환하는 게 아니라 사진처럼 이렇게 미술관 내부의 표지판을 잘 보고 찾아가야 한다.
→ Main Lobby에 있는 티켓 부스 Tickets로 가기
사진에 보이는 곳이 티켓부스인데 많은 관광객들이 스마트하게 티켓을 교환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여러분들도 그만큼 스마트할 터이니 당당하게 교환을 해보자.
모마 제대로 즐기기!
이제 미술관을 즐길 일만 남았는데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제시하면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혹은 모마의 오디오 가이드 무료 어플도 있으니 대여가 귀찮으시다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들으시는 것도 추천. 모마 어플 이름은 MoMA Audio이다.
자, 이제 현대 미술관을 구석구석 즐기기만 하면 된다. 혹시 모마를 둘러볼 시간이 부족하다면 2, 3층을 먼저 구경하기보다는 유명한 작품이 밀집해있는 위층을 먼저 구경하는 것을 추천.
중간중간에 이런 멋진 뷰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곳곳에 잘 마련되어 있으니 이왕이면 시간을 들여서 오래오래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그냥 관람하는 것보다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함께 배경으로 깔린 음악과 들으면 작품에 더욱 집중하기 좋으니 어플이나 가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모마에서는 귀한 고흐나 모네의 작품도 볼 수 있으니 그들의 작품들은 꼭 찾아서 감상하도록 하자. 교과서나 잡지에서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모마에서 놓치면 안 될 곳, 기프트 샵
마지막으로 모마 기프트 샵에는 재미있는 제품들이나 모마 기념품들을 사기 좋으니 꼭 놓치지 않고 구경하고 친한 친구들에게 간단한 기념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상으로 뉴욕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미술관인 모마에 입장하는 방법과 모마 구석구석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모마는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이 곳조차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전 세계 어느 미술관도 재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먼 뉴욕까지 갔다면 조금만 시간을 내서 꼭 방문하기를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