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Oct 17. 2017

가을의 교토를 아시나요? 교토 단풍 추천 여행지

가을교토여행, 가을일본여행, 교토가볼만한곳, 교토가을축제, 교토여행

올해 일본기상협회가 발표한 교토 지역 단풍 절정 시기는 12월 상순이라 한다. 교토의 고즈넉함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바로 단풍이 가득한 가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일본 기상협회가 발표한 단풍 절정 예상시기에 맞춰가면 온통 가을의 색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교토와 마주할 수 있다. 오늘은 올스테이가 추천하는 교토,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단풍 명소 BEST4를 소개한다. 


[ 교토 호텔 실시간 예약 ]


사진출처 / 일본기상협회


기요미즈데라 : 청수사


기요미즈데라는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어, 교토 도시와 가득한 단풍을 내려다볼 수 있다.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이,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만발해 계절을 만끽할 수 있다. 청수사로 오르는 산넨자카 거리는 옛 도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교토의 정취를 느끼기에도 좋고, 아기자기한 일본풍 소품과 기념품 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다만 현재 본당은 공사 중이어서 아래와 같은 사진을 촬영하기는 어렵지만 (2020년까지 공사 예정), 본당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아름답고, 기요미즈데라 규모 자체가 크기 때문에 단풍여행을 즐기기에 손색없을 것이다. 

주소 京都府京都市東山区清水1丁目
전화 +81 7 5551 1234
홈페이지 http://www.kiyomizudera.or.jp/en/
운영시간 연중무휴 (주중 06:00-18:00, 주말 06:00-18:00)

500px / @Greg Thomson


킨카쿠지 : 금각사


실제 금박을 붙여 완성한 금각사는 일본식 정원의 진수를 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계절마다 색색의 옷을 바꿔 입는 자연을 배경 삼아 자리하고 있기에 단풍이 가득한 가을에는 절경의 절정을 이뤄낸다. 금각사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나, 단풍시기에는 찾는 이들이 많아 매우 북적거리는 편. 여유롭게 인생 사진을 찍길 원한다면 오픈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京都府京都市北区金閣寺町1 
전화 +81 7 5461 0013
운영시간 연중무휴 (주중 09:00-17:00, 주말 09:00-17:00)

500px / @Rimas


아라시야마


교토에서 벚꽃놀이, 단풍놀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아라시야마. 계절의 변화를 완전하게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54m나 되는 도게츠교를 중심으로 가득한 단풍은 장관을 이룬다. 아라시야마에서 단풍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천천히 걸어서 호즈강 주변을 걷는 것도 좋지만, 뱃놀이를 하며 신선놀음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즐기는 아라시야마 뱃놀이는 가을에만 만끽할 수 있는 색다른 여행 경험이 될 것이다.


500px / @ Proxy Kiatanan


도후쿠지 : 동복사


교토 5 산으로 꼽히는 도후쿠지는 단풍으로 특히 유명한 교토의 명소. 사찰과 계곡을 잇는 목조식 다리인 쓰텐교 주변으로 가득한 단풍이 가을의 절경을 완성해준다. 쓰텐교에서 바라보는 사찰의 풍경과, 쓰텐교를 바라보는 풍경 역시 단풍과 어우러져 완벽한 교토식 가을의 색을 만끽할 수 있다. 


주소 Kyoto Prefecture, Kyoto, Higashiyama Ward, 本町15−778
전화 +81 75-561-0087
홈페이지 http://www.tofukuji.jp/korea/index.html
운영시간 9:00 ~ 16:00


500px / @Nelson Kwok


교토 단풍여행 꿀팁!


교토 단풍여행은 일본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단풍 명소이기 때문에 절정시기에 닥쳐서 호텔이나 료칸 예약 시 풀북으로 원하는 호텔을 예약하지 못한다던가, 단풍 성수기 때문에 비싼 가격만 남을 가능성도 있다. 교토 단풍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바로 실천에 옮겨서 호텔 예약하길 추천!  


관련 글

1) 세련미 넘치는 교토 디자인 호텔 [ 더보기 ]

2) 전통의 멋이 넘치는 교토 료칸 [ 더보기 ]

3) 료칸 부럽지 않은 교토 게스트하우스 [ 더보기 ]


더 많은 교토 호텔 료칸 예약은?


매거진의 이전글 실패없는 후쿠오카 먹방의 길, 타베로그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