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도깨비여행, 후쿠오카도깨비여행, 후쿠오카캡슐호텔, 후쿠오카저가숙소
휴가 없이 금요일 밤에 떠나 월요일 새벽에 도착하는 후쿠오카 밤도깨비 여행이 인기다. 어차피 잠만 자고 나오는 거, 비싼 호텔에서 잘 것 없이 숙박료 저렴한 캡슐호텔에서 숙박해보는 것은 어떨까? 정말 캡슐만큼 작고 좁은 곳에서 답답하게 잔다? 일본 캡슐호텔이 얼마큼 진화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매력과 서비스를 갖춘 괜찮은 캡슐호텔 7군데를 추천해본다.
퍼스트캐빈은 비행기 컨셉의 캡슐호텔로 침대 하나 들어갈 공간을 개별로 나뉘어 놓아 게스트하우스의 도미토리룸보다는 프라이빗하게 숙박할 수 있다. 대욕장이 있어 뜨거운 물에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샤워실, 화장실 등은 공용으로 사용된다. 나카스 역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하기 좋고 1층에는 츠타야서점, 2층에는 돈키호테가 자리하고 있어서 늦은 밤 쇼핑을 하고 돌아오기에도 좋다. 1박 4-5만원대
(하프H 후쿠오카 더 라이프)
이곳이 호스텔인지 캡슐호텔인지 상상이 전혀 가지 않는 예쁘고 세련된 인테리어. 바 라운지로 이용되는 로비를 보면 절로 감탄이 나온다. 시설 역시 같은 계열의 인테리어로 깔끔해 좋다. 하카타역에서 버스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객실은 8/10/16/18베드까지 준비되어 있고 혼성과, 여성전용 객실이 분리되어 있다. 가격대는 1만원 후반부터 2만원 중반까지.
[ 더 라이프호스텔&바라운지(하프H 후쿠오카 더 라이프) 실시간 예약하기 ]
밤도깨비 여행의 포인트는 누적된 피로를 빨리빨리 떨쳐버려야 한다는 것! 1박 3일 튼튼하게 거닐려면 꿀수면이 핵심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테리하 스파 리조트는 캡슐호텔 리스트 중 1순위일 것이다. 엄청나게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하면서 넓고 쾌적한 대욕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남성 / 여성 전용 객실이 따로 있어 보다 안전하다. 1박에 5-6만원대.
남성전용 캡슐호텔로 텐진에서 도보 약 10분, 나카스카와바타역과도 인접해있어 접근성이 좋다. 칫솔, 치약, 면도기, 빗, 수건 등의 기본 어메니티가 제공되어 가방이 무겁지 않은 캡슐호텔 여행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곳이다.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괜찮은 컨디션으로 빠른 예약이 필수다.
깔끔하고 쾌적함으로 손꼽히는 캡슐호텔 중 하나로 텐진역, 하카타역과도 가까워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혼성룸과 여성전용 룸이 분리되어 있다. 여성고객이라면 4베드 도미토리룸 예약을 노려보자. 가격차이가 크지 않음에도 4명이서 자는 별도의 룸이기에 보다 안락하게 휴식할 수 있다. 1박 2-4만원대
서점을 컨셉으로 한 독특한 호스텔인 북&베드 도쿄의 후쿠오카점. 책을 읽다가 스르륵 잠드는 기분 좋은 경험을 호스텔로 이어왔다. 독특한 점은 대부분의 도미토리가 좁은 1인 침대만을 구비해놓은 것이 반해, 2인이 함께 머무를 수 있는 벙크베드가 있다는 점이다. 1인 도미토리는 1박당 5만원대. 2인 벙크베드는 7만원대.
짠내나는 투어의 통장요정이 선택한 캡슐호텔이 바로 이곳! 하카타역과 가깝고, 커피, 위스키를 무료로 제공하는 독특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혼성도미토리와 여성전용 도미토리를 갖추고 있다. 다만 그 서비스 외에는 특별한 장점이 없는 것이 아쉬움. 게스트하우스처럼 함께 어울려 놀고 즐기고 싶은 청춘들에게 추천한다. 1박에 2만원대.
1) 일본 추천 매화 명소 정리 [더보기]
2) 후쿠오카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BEST 5 [더보기]
3) 유후인 가볼만한 곳 & 맛집 완벽정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