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야경, 후쿠오카가볼만한곳, 후쿠오카명소, 후쿠오카자유여행
오사카에 비해 후쿠오카는 이렇다 할 전망대가 있지 않다. 그렇지만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의외로 많다는 사실! 야경스팟만 콕콕 골라 다니는 버스투어부터 분수쇼까지 후쿠오카에서 만날 수 있는 야경명소 BEST7을 꼽아 보았다.
어느 나라에 가던 관광스팟만 쏙쏙 골라 데리고 다니면서 친절하게 설명 서비스까지 해주는 오픈탑 버스! 후쿠오카에도 역시 이 관광버스가 있는데, 주목해야 할 것은 야경코스 버스가 별도로 있다는 것. 텐진 후쿠오카 시청부터 시작해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 성터, 후쿠오카 타워, 시호크, 아라츠대교, 포트 타워, 쿠시다 신사까지 한큐에 둘러볼 수 있다. 비용은 성인 1인 1,540엔. 야경코스 출발 시간은 저녁 18시에 1대만 있다.
홈페이지 : https://fukuokaopentopbus.jp
주소 : 후쿠오카 시청 앞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 해변을 함께 담고 싶다면 아타고 신사를 추천한다. 해발 60m에 자리하고 있어 후쿠오카의 도심을 내려다볼 수 있다. 아타고 신사는 행운, 학업, 사업 번성, 애정운 등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고, 후쿠오카 야경 포인트로도 유명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애용된다.
주소 : 후쿠오카시 니시구 아타고 2-7-1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무로미역(室見駅)’에서 도보 13분
니시테쓰버스(9번) ‘아타고시타(愛宕下)’ 정류장에서 도보 8분
하카타 포트타워는 전망대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포트타워를 바라보며 찍는 야경도 멋지다. 하카타 포트타워는 배가 오가는 하카타항과 도시고속도로, 후쿠오카 시가지 등 360도의 뷰로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후쿠오카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근처에는 심야까지 운영하는 온천장이 있어 야경+온천욕을 즐기는 반나절 코스로도 좋다.
주소 :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짓코혼마치 14-1
찾아가는 방법 : 하카타역 센터빌딩 앞 E승차장에서 하카타후토(博多ふ頭) 행의 99번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하차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후쿠오카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실내에 자리한 후쿠오카 타워를 추천한다. 해변에 위치해 바다와 도심을 함께 내려다볼 수 있다. 3층에는 식사를 즐기며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공중 레스토랑이, 4층에는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다.
주소 : 후쿠오카시 사와라구 모모치하마 2-3-26
찾아가는 방법 : 니시테쓰버스(14・15・24・204・151번)로 ‘후쿠오카타워 미나미구치’에서 하차하여 도보 2분
바다 위에서 바라보는 후쿠오카의 야경은 어떨까. 이색적이고 로맨틱한 야경을 만나보고 싶다면 수상버스를 추천한다. 목, 금, 토요일 밤에만 한정적으로 운행하는데 캐널시티,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하카타, 야후오크돔, 후쿠오카타워 등 밤에 더욱 아름다운 후쿠오카 대표 건물들을 바라볼 수 있다. 가격은 1인 2천엔으로 약간 비싼 편.
선착장 : 덴진주오코엔 선착장 (후쿠하쿠데아이 다리)
가타에 전망대는 후쿠오카 중에서도 손꼽히는 뷰를 자랑하지만 도심에서 조금 거리가 있어 렌터카로 여행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텐진에서 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후쿠오카 도심의 야경을 바라볼 수 있어 사진 찍기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주소 : 후쿠오카시 조난구 히가시 아부라야마
찾아가는 방법 : <버스>니시테쓰버스 아부라야마단지 버스정류장에서 차로 약 3분
우리나라 관광객들은 흔히 캐널시티 분수쇼라고 불리는 '캐널 아쿠아 파노라마' 역시 후쿠오카 밤의 볼거리 중 하나이다. 건물들의 야경이 아닌 거대 분수와 벽면, 유리를 활용한 워터스크린 쇼인데 시즌별 다른 분수쇼를 보여주고 있어 매번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2018년 3월 말까지는 원피스 분수쇼가 펼쳐질 예정.
캐널시티 분수쇼 시간표 : 3월 1일부터는 저녁 7시, 8시, 9시에 진행 예정. 소요 시간은 약 8분
홈페이지 : http://canalcity-aquapanorama.com/
캐널시티와 연결되어 있어 쇼핑, 먹방, 위치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커낼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 꽤 괜찮은 컨디션과 위치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어서 혼자 방문한다 해도 부담 없이 묵을 수 있는 호텔 중 하나이다.
텐진에서 몇 안 되는 대욕장이 있는 호텔인 '칸데오 호텔 후쿠오카 텐진'은 버스터미널과 인접해있어서 유후인 등의 근교 여행 시 좋은 호텔이다. 깔끔하고 쾌적한 룸 컨디션과 근처 백호점, 돈키호테 등이 자리하고 있어 숙박의 불편함 없이 머물 수 있다.
사진 및 정보 출처 : yokanav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