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맛집, 후쿠오카모츠나베, 모츠나베맛집, 후쿠오카가볼만한곳
진짜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모츠나베 맛집을 알려달라!라고 한다면 당당히 소개할 수 있는 리스트. 그렇지만 정말 현지인들의 맛집이기 때문에 블로그 검색에 잘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후쿠오카의 맛과 좋은 재료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곳. 후쿠오카 모츠나베 맛집 BEST 6을 준비해보았다.
후쿠오카에서 모츠나베! 하면 가장 먼저 추천되는 맛집인 오오야마. 하카타 역에도 자리하고 있어 찾아가기 쉽고, 지점이 꽤나 많아서 여행 일정상 맞는 곳으로 찾아가면 된다. 특히 혼 여행객도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어 후쿠오카 혼여행객들에게도 강력 추천한다. 맛은 물론 기본으로 훌륭하다. 쫄깃한 식감과 깊은 국물 맛이 모츠나베 초보자들에게도 잘 맞는다.
홈페이지 : http://www.motu-ooyama.com/
주소 :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1-1 博多デイトス1F
만사쿠 역시 모츠나베가 맛있기로 소문난 로컬 맛집! 모츠나베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자카야 메뉴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점심으로 비용도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저녁에 일정을 마무리하며 다양하게 골라 먹어도 좋다. 일본 이자카야 중에서도 양이 많은 것으로 소문났다.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hakatamansaku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1-1 JR博多シティ10F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모츠나베 쇼라쿠는 규슈산 내장을 비롯한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해서 누린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한국인 입맛에 꼭 맞는 면, 볶음밥 마무리까지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점심 특선이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도 있다.
홈페이지 : http://www.shoraku.jp/global.html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1-1 JR博多シティ10F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요리 두 가지, 모츠나베와 명란젓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인 야마야. 전국 체인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고 맛있어서 즉석식품으로도 판매가 되는 정도다 (한국으로 반입은 되지 않으니 현지에서 먹고 오도록 하자) 뜨끈한 모츠나베와 함께 명란 계란말이, 명란젓 구이 등 후쿠오카 먹방을 한 방에 끝낼 수도 있다.
홈페이지 : http://www.y-shokukobo.com/business/yamaya/detail/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1-1
하카타 모츠나베 마에다야는 혼여행객에게 특히 추천하는 곳이다. 비용 부담이 있고 최소 2인 이상 주문하는 것이 보통인 모츠나베를 1인 짬뽕 혹은 라멘 메뉴와 결합된 단품 메뉴로 즐길 수 있어 좋다. 물론 일행과 함께 모츠나베를 즐겨도 좋다. 간장 베이스의 육수와 미소된장 베이스의 육수 중 선택 가능하여 취향껏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motsunabe-maedaya.com/
주소 :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前3-26-5
후쿠오카 텐진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벤 텐도는 옛 가옥을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진 식당으로 분위기부터가 다른 곳과는 다르다. 다양한 점심 메뉴와 곱창전골 세트, 코스 메뉴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비용과 취향에 따라 골라 맛보면 된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명란젓을 올린 모츠나베.
홈페이지 : http://www.j-ark.jp/bentendo/index.html
주소 : 福岡県福岡市中央区大名2-1-41
텐진역, 하카타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서 나카스, 캐널시티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하고 호텔 근처에 대형 마트가 자리하고 있어 먹방, 쇼핑여행으로도 제격이다. 혼여행객도 부담 없이 숙박 가능한 가성비 좋은 가격 역시 이 호텔의 장점.
커널시티와 연결되어 있어서 쇼핑, 먹방뿐만 아니라 많은 대중교통을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낼 시티 후쿠오카 워싱턴 호텔. 깔끔하고 쾌적한 룸 컨디션과 괜찮은 호텔 서비스로 한국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이다. 여자 혼자 하는 후쿠오카 여행이라면 안전함이 보장되는 이 호텔을 추천해 본다.
1) 후쿠오카 럭셔리 호텔 추천 [ 더보기 ]
2) 하카타역 주변 후쿠오카 추천 호텔 [ 더보기 ]
3) 온천 무료 후쿠오카 호텔 [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