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Feb 25. 2016

[제주] 글로벌 비즈니스 호텔, 베스트 웨스턴 제주

제주도호텔, 제주시호텔, 베스트웨스턴제주, 제주호텔, 제주시내호텔

국내에는 비즈니스 호텔이 본격적으로 성장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북미 쪽에서 베스트웨스턴은 높은 가성비와 엄청난 물량으로 그 명성이 매우 높은 전통의 호텔 체인이다. 국내에서는 잘 찾아보기 어려웠으나 몇년 전 부터 기존의 로컬 호텔들을 인수한 뒤 레노베이션을 하는 방식으로 꽤나 공격적으로 확장을 하더니 이제는 꽤 많은 곳에서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런 베스트웨스턴이 제주시에 오픈을 했는데 꽤나 공격적으로 특가를 제공하고 있어 동급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출장 및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베스트 웨스턴 제주 실시간 예약 ]


조금 아쉬운 위치, 매우 만족스러운 가격

book.se


공항과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노형동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호텔. 입지가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워낙 많은 호텔들이 도심에 널려있는만큼 시내를 생각하고 예약을 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지리적 요건을 감수할 정도로 평일 또는 당일의 할인폭이 타 동급호텔보다 큰 편인데 운이 좋으면 7~8만원대에도 예약이 가능할 정도로 가격적인 메리트는 크다.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


최근에 리노베이션과 함께 오픈을 한만큼 호텔의 외관과 로비는 굉장히 청결한 편이며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보니 꽤나 한적하고 조용한 느낌이다. 1층에는 로비와 비즈니스센터가 위치해있으며 스타벅스가 입점해있어는데 제주시에 스타벅스가 딱 2군데 밖에 없기 때문에 나름 플러스 요인이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호텔 주변에는 전자랜드와 이마트가 도보로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으며 시내는 택시로 5분 정도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훌륭한 이런 저런 질문들에 친절한 답변과 객실에 문제가 있을 시에 즉각적인 대응을 해주었다. 인적이 드문 평일에 방문한 결과, 기본 트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객실을 배정 받을 수 있었다. 여러번 강조하지만 룸 업그레이드는 운좋게 되면 감사히 안되면 그려러니 생각하는 것이 좋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객실 


객실 상태는 극도로 청결하였으며 개인적으로 먼지 때문에 카펫 재질보다 타일 쪽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 부분에도 점수를 좀 주고 싶다. 비즈니스 호텔 답게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객실의 형태를 띄고 있다. 백열등의 따듯한 분위기는 다소 썰렁한 객실의 느낌을 따듯하게 해준다. 침대 상태는 훌륭하고 커버 역시 깔끔하고 부드러운 편으로 전반적으로 상쾌하고 새집 같은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침대 맞은 편에는 텔레비젼이 벽에 걸려 있으며 30인치 남짓한 크기는 아쉽다면 아쉬운 크기. 침대에서 보게 될 경우는 조금 답답한 것이 사실이다. 글로벌 체인 답게 티비 자체 프로그램 구성이 잘되어 있다.



객실에서 바라본 전망이다. 좋다면 좋고 별거 없다면 별거 없는 뷰라고 할 수 있지만 이쪽에 바다가 있는 것도 아니니 이정도면 일몰도 보이고 밤에는 나름 야경도 볼 수 있으니 좋은 전망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무언가 제주도 스러운 뷰는 제주 시내에서는 기대하면 안된다.



나름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된 룸인데 공간은 그리 넓지 않은 편으로 책상의 경우는 세면대 옆에 붙어 있다. 무언가 답답한 느낌이 이 책상에서는 업무를 보고 싶은 마음이 그닥 생기지 않을테니 1층 로비나 스타벅스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간단한 커피와 미니포트가 제공되며 키트는 PB상품으로 퀄리티가 생각보다 좋다(그래서 심지어 가지고 왔다..)



욕실 역시 여느 새 호텔과 마찬가지로 청결하고 수압 빵빵한 흠잡을 곳 없게 구비되어 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욕실상품의 퀄리티가 생각보다 괜찮..


위치냐 가성비냐의 기로

tripadvisor.com


베스트웨스턴 제주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신라스테이나 롯데시티호텔에 뒤지지 않는 객실 수준을 10만원 이하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며 가장 큰 단점은 애매한 위치가 되겠다. 간단하게 말해서 이정도 수준의 시내호텔을 잡으려면 3~5만원은 추가를 해야하며 같은 가격이면 어느정도 객실 수준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으로 이를 기준으로 판단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즈니스 방문객 혹은 조금 정도 걷는 것은 괜찮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제주시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제주시 진정한 오션뷰, 라마다 프라자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