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아 Jun 03. 2019

작은 컵이 있다

작은 컵이 있다.


작은 컵에는 물이 담겨있다.

작은 컵에는 여러 가지 색의 물이 담겨있다.

작은 컵에는 색을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색의 물이 담겨있다.


물을 처음 들였을 때, 작은 컵은 매우 기뻤다.

무언가가 채워진다는 기분은 매우 설레는 일이었다.


아무것도 없는 빈 초라한 자신의 모습을 아름다운 색으로 감출 수 있었다.


처음에는 노란색으로 그다음에는 초록색으로 변했다.


그리고 작은 컵은 욕심과 자만심이 생겼다.

“나는 여러 색을 담을 만큼 크고 깊어.”


작은 컵은 여러 색을 담고 또 담았다.

작은 컵의 색은 계속 바뀌었고 결국에는 모든 것이 섞인 어둡고 탁한 색이 되어버렸다.


작은 컵은 왜 이렇게 되었을까?


작은 컵은 불안했다.


자신이 작다는 것

자신이 깊지 않다는 것

자신이 비어있다는 것

들킬까 봐 불안했다.


그런 작은 컵은

불안을 숨기기 위해서 많은 색을 담고 싶어 했다.


작은 컵은 자신의 크기와 깊이를 알았어야 했다.

비울 줄 알아야 담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어야 했다. 


비어있다는 것은 많은 색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이미 여러 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제는 당당하고 자신있게 

작고 투명한 나의 모습을 보여줘도 된다. 

작가의 이전글 북인도 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