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휠로그 Feb 06. 2024

‘국뽕 치사량 초과’ 박찬호의 제네시스 출고 소식

일렉트리파이드 GV70 선택

‘원조 코리안 특급’ 박찬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특별고문의 ‘국뽕’이 치사량을 초과했다. 박찬호 특별고문은 한국 시간으로 2월 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출고한 GV70의 전기차 모델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차량을 소개하며 차에 대한 애정과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instagram.com/chanhopark61/


박 특별고문은 “세계적으로 K 브랜드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이번에 (일렉트리파이드)GV70를 뽑았으며 매우 만족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ksports #kacars #kpop #kmovies #kculture #korea’ 등의 해시태그를 통해 한국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인스타그램에는 부인인 박리혜 씨가 함께 등장했다. 전장은 4,715㎜, 휠베이스는 2,875㎜로 크기보다는 스포티한 비례감을 자랑하는 SUV인만큼 두 사람의 오붓한 시간을 위한 차로 보인다. GV70는 GV70 플랫폼을 활용한 파생 전기차로, 전기 SUV이지만 우수한 승차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요리연구가, 작가인 부인 박리혜 씨


신차 출고 이벤트로 커다란 리본을 단 일렉트리파이드 GV70 옆에서 두 사람은 자리를 바꿔 가며 포즈를 취하고 즐거운 모습을 담아 피드에 올렸다. 댓글을 단 유저들은 ‘형님, 검소하다’, ‘GV80는 집팔공 사야 해서 70으로 한 듯’ 등의 유머러스한 내용들이 대부분으로 악플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배터리 용량은 77.4kW이며 전후륜 모터 160kW, 합산 최고 출력은 320kW(435ps)에 달한다. 부스트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4.2초. 400/800V 고전압시스템을 통해 10~80%까지 18분 만에 충전 가능하며 1회 완충 시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 북미 기준 주행 거리는 236마일(약 379km).



한국인 메이저리거의 선구자로, 메이저리그 통산 124승, 한미일 프로야구 통산 156승을 거둔 박찬호는 현재 샌디에고 파드리스 특별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SSG 랜더스의 차기 감독설이 나오기도 하는 등 50대에 접어들어서도 여전히 한국 야구에서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박 특별고문의 한국 사랑은 필연적이다. 한국이 경제난에 신음했던 1997년 당시 메이저리그에서 스타 플레이어로 떠올랐다. 아직 한국이란 나라의 존재감 자체가 미약하던 시절이라 그의 분전은 필연적으로 ‘국위 선양’이라는 가치와 엮일수밖에 없었고 본인도 그것을 중요하게 받아들였다. ‘국뽕’이란 단어에는 다분히 부정적인 이미지도 담겨 있지만, 박 특별고문의 국뽕에는 특별함이 있다.

작가의 이전글 귀환 예고한 패밀리 SUV 지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