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쟌나 Nov 05. 2022

그저 뭔가를 하고있음 일을 잘하는거라고 생각했다

더이상 그냥 성실하지 않겠다

그저 뭔가를 하고있음 일을 잘하는거라고 섕각했다.

바쁘게 살고 야근을 하면 내 가치를 인정받고, 일을많이했으니 집에서는 아무것도 하지않고 쉴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돈은 중요하지않고 그냥 성실히사는게 내 가치라고 생각했다.


이런 내가 자랑스럽기도 했다.


하지만 나는 현재만 사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비범한 사람들이 하는 생각 발끝에도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었고, 비범하게 사는것 자체가 나는 될수없다고 생각했다.


돈을 자연스럽게 벌리는 구조를 만드는 법, 나 라는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법, 미래를 대비하는법, 시간을 효과적으로 쓰는법. 이게 정말 중요하고 시간을 들여 생각해야하는 가치인데 나는 늘 당장의 문제 해결에 급급했다.


일을 열심히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더 큰일을 하려면 지금 일을 효율화해야하고 팀원을 키워야한다.

돈에 얽메이지 않으려면 돈의 구조를 이해해야한다.

미래를 대비하려면 불안한 미래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용기가 필요하다.

시간을 효과적으로 쓰려면 돈과 일을 시간으로 환산할 줄 알아야한다.

방법론적인 공부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삶 전체에서 통찰력있는 인사이트를 얻는것도 중요하다.


이제는 생각없이 그냥 하지말자.

제대로 살아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