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nowing t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hy Aug 08. 2015

아이폰 iOS9 beta5 업데이트

오늘 오전에 일어나자마 아이폰에  iOS9 beta5 업데이트 알람이 떠서 바로 업데이트 진행. 파일이 크지 않아 그런지 금방 완료.


beta5까지 나온 걸 보니 9 정식버전 출시가 얼마 남지 않겠구나 싶다.


한동안 변화가 없었던 바탕화면이 추가되었다. 나름 괜찮은데...


드디어 애플도 구글나우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메일에서 각종 이벤트를 파악해 캘린더에서 보여준거나 일정을 감안해 미리알림을 해주는 개인화 기능을 선보였다. 구글이 지메일와 연계할 수 있지만 애플은 어떻게 할 지 기대가 된다.


그동안 와이파이가 불안해 접속이 어려울 때 와이파이를 끄고 LTE망을 쓰곤 했는데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능이 도입되었다.


잠금롸면 상태에서 상황에 맞는 앱을 추천한단다. 아직 추천받은 적이 없어서 기대해본다.


네이티브 검색화면이 미리 앱을 제안하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구글나우와 같이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흔적이나 위치 등을 고려한 개인화된 추천기능을 도입하는 분위기.


앞으로 컨텐트 단위별로 OS단에서 사용흔적에 바탕을 둔 큐레이션된 추천을 한다면 개별 앱도 점점 사라지거나 단위 서비스의 플레이는 어려워질 수 있겠다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APP]당신의 하루를 요약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