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에서 사업을 하시거나 주재 근무를 하는 분들의 골프 동호회로 정기적인 행사를 통하여 골프와 친목을 도모한다. 연길의 유일한 골프장 해란강 cc에서 점심을 먹은 후 라운딩을 즐기고 저녁 식사는 주로 회원들 식당에서 뒤풀이가 진행된다.
훗날 이 모임의 회원들은 한국에 계시는 분 들끼리 연사모(연길을 사랑하는 모임)를 결성하여 회원들의 애경사와 친목을 나누게 된다.
지금도 만나서 인생 상담과 지난 추억을 안주삼아 함께 회포를 풀 수 있는 반갑고 늘 고마운 분들 이시다.
현재와 미래에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일들의 든든한 멘토이자 후견인들 이시기도 하다.
연길에는 그림 같은 골프장이 한 곳 있다. 해란강 cc.
마운틴 18홀과 레이크 18홀을 합쳐서 36홀.
산과 강물이 지나가는 언저리에 세워져 경치가 빼어나고 산을 보며, 강물을 보며 또는 같이 만나는 곳에서 풍경과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골프장이다. 특히 가을이면 단풍을 그윽하게 만들어 내는데 내가 본 단풍 가운데 학창 시절 내장산 단풍 이후 최고의 풍경으로 뇌리에 또렷하게 남아 있다. 내장산이 홍단풍이라면 이 곳은 침엽수림의 녹색 배경이 추가된다.
한국인 사업가가 인수를 해서 백두산+해란강 cc를 패키지 상품으로 만들어 하계 단체손님들로 성업을 이룬다. 참고로 백두산에도 이 분의 대규모 숙박지가 있는데 사업가들은 연계 상품이나 수익이 좋은 곳을 골라내는 안목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훗날 나도 언젠가 사업을 하게 될 텐데 나도 그런 안목이 부디 있었으면 좋겠다.
연길에는 북해 연안에서 잡은 맛 좋은 명태로 안주 삼아 맥주를 마신다.
한국에서 노가리, 오징어, 한치, 쥐포와 맥주를 마시는 것처럼 연길에서는 맥주 안주로 명태를 제일로 쳐준다.
맛이 궁금할 것이다. 한마디로 맥주 안주로는 최고다.
한국에서 안주로 나오는 먹태나 황태가 아니라 자연풍에 건조해서 꾸덕한 통명태를 껍질을 먼저 벗기고 찢어 먹는데 이게 먹다가 보면 쫀득한 맛이 있어서 중독이 쉽게 된다. 내가 연길을 떠난 지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지금도 맥주를 먹다가 문득문득 연길에서 먹던 명태가 생각이 난다.
그 찰진 명태살이 많이 그립다.
다양한 부위별 식감과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참 맛이 있어서 참치인가?
아마도 참치 사장님께서 특수 부위를 아낌없이 내오신 것 같은데 그전에는 참치에 이렇게 다양한 부위와 맛들이 숨겨져 있는지 잘 몰랐었다.
하오린 골프동호회를 참석 후 참치 식당에서 싱싱한 참치나 제철 수산물로 입맛을 챙긴 후 카드놀이를 시작하는데 얼마나 맛있고 재미가 있었는지 모른다.
장시간 카드놀이는 참치를 먼저 먹은 후 하는 게 건강에도 좋다.
연길에 유명한 개고기 식당 거리가 있다.
통 개에서부터 각 부위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맛도 썩 좋다. 야만인처럼 식용으로 먹는다고 말하면 달리 할 말은 없으나 음식문화는 그 지역의 오랜 전통이 이어진 결과이므로 다소 존중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부모님이 연길에 오셨을 때 개고기 골목으로 모시고 갔더니 흐뭇해하시던 아버지의 미소가 떠 오른다. 머리부터 족발, 꼬리까지 버리는 것이 없이 모든 부위가 요리의 재료로 활용된다.
시각적인 부담감만 떨칠 수 있다면 부위별로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다양성을 권하고 싶다.
동향이자 학교 선배가 하시는 유명한 삼계탕 맛 집이다.
한방 비법으로 제대로 국물을 우려내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다.
부모님이 오셨을 때 털게를 쪄서 대접할 곳이 마땅치 않아 고민하다가 선배님께 양해를 구하고 털게를 준비해서 올렸는데 게를 좋아하시던 어머니가 연신 웃으시며 맛있게 드시던 미소가 생각난다.
연길에서 겨울 털게는 명물 중 명물이다.
作为在延吉做生意或派驻工作人员的高尔夫联谊会,通过定期活动与高尔夫增进友谊。 在延吉唯一的高尔夫球场海兰江cc吃完午饭后享受打球,晚餐则主要在会员食堂举行聚餐。
日后,该团体的会员们会在韩国的人们之间结成"热爱延吉的团体",与会员们的爱敬事进行联谊。
现在也能见面,把人生咨询和过去的回忆当作下酒菜,一起吐露心声,是既高兴又感谢的人。
他既是现在和未来计划推进的事情的坚实导师,也是监护人。
延吉有一处风景如画的高尔夫球场。 海兰江cc。
包括18个山洞和18个湖洞在内,共36个洞。
建在山和江水经过的周边,风景优美,可以看山、看江水,或者在相聚的地方同时享受风景和运动的美丽的高尔夫球场。 特别是一到秋天,枫叶就会变得深邃,在我看到的枫叶中,这是继学生时期内藏山枫叶之后,记忆中最好的风景。 如果说内藏山是红枫,那么这里就增加了针叶林的绿色背景。
韩国企业家收购后,将"白头山+海兰江cc"打造成套餐商品,夏季团体客人络绎不绝。 作为参考,白头山也有这位的大规模住宿地,企业家们觉得有挑选相关商品或收益好的地方的眼光。
以后总有一天我也会有事业,希望我也能拥有这样的眼光。
在延吉,人们可以品尝到北海沿岸捕捞的美味明太鱼,作为下酒菜喝啤酒。
就像在韩国吃小明太鱼、鱿鱼、小鱿鱼、鱼脯和啤酒一样,在延吉,明太鱼是啤酒的下酒菜。
味道会很好奇。 总而言之,啤酒的下酒菜是最好的。
在韩国,不是下酒菜明太鱼或明太鱼,而是先剥掉在自然风中干燥的干明太鱼皮,撕开吃,吃着吃着就会有粘稠的味道,很容易中毒。 虽然我离开延吉已经很久了,但是到现在也偶尔会想起喝啤酒的时候在延吉吃的明太鱼。
非常怀念那丰盛的明太鱼肉。
可以享受不同部位的口感和美味的地方。
是因为好吃才叫金枪鱼吗?
金枪鱼老板好像毫不吝啬地拿来了特殊部位,之前不知道金枪鱼里藏着这么多种部位和味道。
参加好林高尔夫联谊会后,在金枪鱼餐厅用新鲜的金枪鱼或应季水产品调味后,开始玩牌,不知有多好吃和有趣。
长时间打卡要先吃金枪鱼,这样对健康也有好处。
延吉有一条有名的狗肉店街。
从盖子开始,可以享受各部位的各种食物,味道比大家想象的要多样,味道也非常好。 如果像野蛮人一样作为食物食用,没有什么可说的,但饮食文化是该地区悠久传统延续的结果,因此多少需要尊重。
父母来到延吉时,带他们去了狗肉胡同,想起了父亲欣慰的微笑。 从头部到猪蹄、尾巴,没有扔掉的东西,所有部位都被用作料理的材料。
只要能摆脱视觉上的负担,就可以享受不同部位、不同路线的特权。
我想推荐其他地方无法享受的多样性。
既是同乡又是学校前辈开的有名的参鸡汤美食店。
用韩方秘方熬汤后,即使有没喝过的人,也没有只喝过一次的人。
父母来的时候,蒸了毛蟹,没有合适的地方招待他们,苦恼了很久,向前辈请求谅解,准备了毛蟹上传,想起了喜欢螃蟹的母亲连连笑着吃得很香的微笑。
延吉冬季大闸蟹是特产中的特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