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04. 2017

"핫해 핫해" 올여름 핫하게 보낼 수 있는 4가지 방법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과 바람 한점 없는 하늘,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쉽게 지치고 예민해지는 날씨지만, 그렇다고 집에서 에어컨 바람만 쐬고 있기엔 너무 아쉽다. 


  

이하 giphy



왜냐고?


핫한 여름에 하면 그 즐거움에 더 ‘핫’해지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덥고 습해서 간혹 지치고 짜증도 나지만 #그래도인생은파티니까. 


올 여름을 핫하게 보낼 꿀팁을 모아봤다. 


  

이하 셔터스톡


 

1. 수상 레포츠 배우기
  

수상스키(왼쪽), 서핑




매년 여름 반복되는 ‘물놀이’에 싫증이 났다면? 이번 여름은 특별하게 ‘수상 레포츠’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과거 ‘귀족스포츠’로도 불렸던 수상 레포츠, 최근에는 일반인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 정도로 진입 장벽이 낮아졌다. 


해수욕장 등 이전보다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졌고,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수상레포츠 강습 프로그램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예로 웨이크보드와 수상스키는 간단한 사전 교육만 받으면 바로 즐길 수 있다.  초보자라도 간단한 안전 수칙, 보딩 자세 등을 배우면 곧바로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국내에서는 조금 낯설게 느껴졌던 서핑도 최근에는 배울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해변 곳곳에 있는 ‘서핑숍’을 찾으면 된다. 초보자들도 간단한 강습을 받고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수강 때 관련 장비도 대여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다. 



2. #여름 #너무덥다  #그래도인생은파티니까 한여름밤 맥주파티 
  

이하 데스페라도스 인스타그램




날이 갈수록 푹푹 찌는 여름밤을 핫하게 보내고 싶다면? 맥주파티는 어떨까. 무더운 여름 밤에 맥주만한 게 없다. 하루쯤은 힘든 일상을 잠시 벗어나 더위를 식히며 친한 친구들과 맥주 파티를 열어 보자. 
  



추천하는 맥주는 파티 맥주로 유명한 데스페라도스! 데스페라도스는 유럽에서 파티를 시작할 때 흥을 북돋아주는 걸로 유명세를 얻은 데낄라 맥주인데, 맥주의 청량함과 데낄라 특유의 강렬한 맛의 밸런스가 조화로워 달달한 맛을 낸다. 


알코올 함량 5.9%로 일반 맥주보다 도수가 살짝 높아 취하지 않을 정도로 즐기면서 마시는 친구들과의 파티에 좋고, 패키지도 예뻐 셀피용으로도 추천! 한여름 밤의 맥주 파티로 낭만 지수를 UP 해보자.



3. 낯선 곳으로 떠나는 나홀로 여행 
  

이하 셔터스톡



옷이 가벼워지는 여름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평소에 가고 싶었던 여행지가 있다면 간단히 짐을 꾸려 떠나 보자. 


해외도 좋지만, 가까운 국내 여행지를 다녀오는 것도 좋다. 마침 여름 시즌엔 ‘내일로’, ‘하나로’ 등 티켓 하나로 모든 기차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만 2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열차패스 ‘내일로’, 18세 이상 내국인에 한해 ‘하나로’ 패스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여기저기 바쁘게 돌아다니는 여행보다 잠깐 쉬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템플 스테이에 도전해보자. 마음의 평화는 물론 운치 있는 풍경과 맑은 공기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4. 색다른 취미 만들기


 


더위 탓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면, 평소에 하지 않았던 색다른 취미로 의욕을 키워보자.


여름철 휴양지를 떠올리게 하는 하와이 전통악기 우쿨렐레를 배워보거나, 영화 속 주인공이 멋지게 불던 색소폰 등 새로운 악기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새로운 악기를 사는 게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펜 한 자루로 시작할 수 있는 캘리그래피나 드로잉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로운 취미가 생긴 것만으로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여름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






베스트클릭







베스트 클릭 기사





작가의 이전글 "렛미두잇어게인" 8일 홍대서 라이브하는 원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