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12. 2017

"샐러드 먹을 때는 '오일 드레싱' 많이 뿌려야 한다"

shutterstock




  

샐러드를 먹을 때 오일 드레싱을 많이 넣는 게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매체 아이오와 대학 뉴스는 기름 등 지방과 함께 채소를 먹을 때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지난 9일(이하 현지 시각) 보도했다.


아이오와 대학 연구팀은 샐러드와 지방을 함께 섭취할 경우 사람 건강에 필요한 8가지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미국 임상영양저널에 최근 발표했다. 8가지 영양소에는 비타민 E 두 종류, 비타민 K, 비타민 A, 알파 카로틴, 베타카로틴, 루테인, 리코펜이 포함됐다. 


대학 연구팀은 영양 흡수와 신진대사가 상대적으로 빠른 대학생 여성만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해 이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 실험에 참가한 12명은 샐러드에 각각 0, 2, 4, 8, 32g의 콩기름을 넣어 먹었다.


매체에 따르면 콩기름 32g을 먹은 실험 참가자가 영양을 가장 잘 흡수했다. 연구를 이끈 아이오와 대학 웬디 화이트(White) 교수는 "샐러드 드레싱을 두 배 더 넣으면 영양을 두 배 더 흡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과거에도 비슷한 연구가 있었다고 지난 10일 보도했다. 기름, 견과류, 치즈 등 지방이 든 음식과 야채를 함께 섭취했을 때 리코펜, 베타카로틴 등 일부 지용성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다는 실험 결과가 있었다. 



베스트클릭





작가의 이전글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몰래카메라' 발견한 커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