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06. 2017

거실 월패드,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기능 5가지

이하 삼성 스마트월패드




홈IoT 시장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신축 아파트에는 월패드(인터폰)를 중심으로 다양한 IoT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새로 짓는 아파트만이 아니라, 기존 아파트, 빌라 거주자들도 이러한 Io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월패드에서 제공하는 IoT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 놀라운 5가지 기능을 소개한다.  



1. 외출 중엔 스마트폰이 현관 인터폰으로 변신 
  



외출 중인데 중요한 손님이 갑자기 집에 찾아왔다면? 당황스러운 순간이다. 


이제는 내가 어디에 있든 스마트폰으로 방문객과 영상으로 통화하고 집밖에서도 도어록 문을 열어줄 수 있다. 통화에 앞서 상대 얼굴을 미리 확인하고 통화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갑작스러운 등기 우편물과 중요하고 긴급한 물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딩동!’ 방문객이 와도 귀찮게 거실까지 뛰어가지 않아도 된다. 내 방 침대, 화장실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문을 열어줄 수 있다.  



2.“혼자 산다면 더욱 주목”...집 현관, 복도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집 근처에 수상해 보이는 사람이 계속 얼쩡거린다면? 집에 들어간 뒤에도 신경이 쓰이고 찝찝한 기분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혼자 사는 여성이라면 더욱 걱정이 될 터. 


삼성 월패드가 있다면, 보다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다. 집 밖에서 현관 앞과 복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낯선 이가 집 주변에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외출이나 휴가 중에도 우리집 애완동물은 잘 있는지도 살펴 볼 수도 있다.



3. "학교 다녀왔습니다"...집밖에서도 자녀 귀가 확인 가능
  


어린아이나 노년층이 있는 가구에게 유용한 가족 안심 기능이다. 가족들이 귀가할 때마다 스마트폰으로 누가, 언제 집에 들어 갔는지 수시로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4. 집에 자주 드나드는 사람이 있다면, 임시 비밀번호로 안전하게




가사도우미나 가정방문 선생님 등 외부인에게 집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수시로 방문하는 손님이 있다면 특정 요일과 시간에 한해 출입이 가능하도록 ‘임시 비밀번호’ 발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매주 월, 수요일 6시에 방문을 한다면, 해당 시간에만 출입이 가능한

임시 비밀번호를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얘기다. 



5. 집 밖에서도 에어컨, 가스불 끌 수 있어   




“내가 에어컨을 제대로 끄고 나왔나…”, “내가 가스불을 끄고 나왔나?”


외출 후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생각이다. 다시 집에 돌아가서 전원 온오프 여부를 확인해봤던 짜증스러운 경험도 있을 터. 


그러나 요즘은 가스밸브, 조명스위치, 에너지 절감기기 등은 물론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과 연동해서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의 동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고, 전원을 끌 수도 있다. 


에너지 절감기기와 연동하면 집안 내 전력 사용량을 스마트폰으로 조회할 수 있다. 불필요한 대기전력도 한번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달에 비해 사용량이 많을 경우에는 경고 알람을 주는 등 에너지 관리비 절감도 할 수 있다. 


삼성의 경우, 월패드와 함께 월패드와 연결되는 기타 제품만 구매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이러한 Io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앞으로 이사나 리모델링 계획이 있다면, 이러한 서비스를 누려보자.


   


삼성 스마트월패드(SHP-HA400)


작가의 이전글 더 스마트해진 18년형 그랜저·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