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08. 2016

얼큰하게 취한 장기하가 노래한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 ㅋㅋ"


이건 노래 가사다.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지난달 16일 발매한 정규 4집 타이틀곡 ‘ㅋ’의 일부다. 현실감 돋는 재치 있는 가사가 화제에 올랐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술 한 잔 하며 넋두리하는 듯한 이 노래를 '장기하와 얼굴들'이 진짜 술집에서 불렀다. 벌건 대낮부터 ‘참이슬’을 줄세운 멤버들은 앞치마를 두른 채 공연을 펼쳤다. 영상은 8일 유튜브 등에 공개됐다. 


☞영상 바로가기


노래는 술자리가 한창 무르익었을 때 시작됐다. 참이슬에 취해 노래나 할 수 있겠냐는 우려에 장 씨는 “노래는 할 수 있지~”라며 자신있게 받아쳤다. 



“노래는 할 수 있지~ (잠깐 목 좀 축일게. 홀짝)” 

이하 위키트리


아이유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노래 시작    

 


양평이 형도 신나고♬

 

노래가 시작되자 분위기는 더욱 얼큰하게 달아올랐다. 기타리스트 ‘양평이형’ 하세가와 요헤이는 연신 방긋방긋 웃으며 매력을 흘렸고, 키보드 이종민 씨는 혼신의 힘을 다해 멜로디언을 치다 호스가 빠져 웃음을 자아냈다. 


장기하 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진 탓인지 한층 자연스러운 몸짓을 선보였다. 카메라와 눈 맞춰주는 ‘심쿵’ 센스도 잊지 않았다. 



노래부르랴, 연주하랴, 참이슬로 목 축이느랴, 고기 한 점 하랴 참 바쁜 장·얼   


영상 2분 10초 쯤에는 출입문을 열고 들어오던 아저씨가 이들의 신명에 놀라 살며시 문 닫는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밥 먹으러 왔는데, 이거 뭐여~? 공연인감?’    

 

해당 영상은 하이트진로가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는 ‘이슬라이브 장기하 편’이다. 뮤지션이 ‘참이슬’을 마시며 취중 공연을 펼치는 콘셉트다. 


지난달 22일에는 가수 존박과 곽진언 씨의 감미로운 팝송 라이브가, 지난 5월에는 백지영 씨가 후배 가수와 펼친 취중 듀엣 공연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 ‘취해서 빨개진 얼굴’ 포장마차서 팝송 부르는 존박 영상

☞ ‘연하남과 듀엣’ 백지영 술자리 즉흥 라이브 영상



작가의 이전글 “광고 스킵 하라” 맥주만큼 시원한 카스 '반전 애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