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13. 2017

수수료 없이 편의점 ATM 출금하는 방법

“급하게 현금 필요하다면?”

꼭 필요할 땐 없는 현금ㅠㅠ / shutterstock




추운 겨울, 길거리에서 발견한 붕어빵!


딱 1000원어치만 먹고 싶은데 현금이 없을 땐? 가까운 GS25 편의점을 찾으면 된다.


1300원에 육박하는 편의점 ATM 출금 수수료는 늘 분노의 대상이었다. 1000원짜리 붕어빵을 사 먹기 위해 더 비싼 수수료를 내며 돈을 뽑을 때면 정말이지 부아가 치밀어 올랐다.


하지만 이제는 은행 ATM기를 찾아다닐 필요도, 타 은행 ATM기 앞에서 분노할 일도 없다. 그저 가까운 GS25 편의점으로 향하기만 하면 된다.


GS25는 지난 4일부터 '입출금 수수료, 은행 ATM과 동일' 이벤트를 하고 있다. GS25 편의점 ATM기에서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드로 거래를 할 경우, 은행 ATM기와 동일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K뱅크 이용자의 경우 수수료는 무료다.

(* 우리은행은 일부 점포에서는 불가. 효성 ATM 기기에서만 가능)


  

지난 12월 4일부터 진행 중인 GS25 입출금 수수료 이벤트 / GS25




만약 현재 은행에서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고 있다면 GS25 ATM기에서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아닌 경우에도 타 편의점 ATM 기기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출금을 할 수 있다. 


위키 기자가 직접 GS25 편의점을 찾았다. 기자는 평소 신한은행에서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고 있다.


  

“진짜 수수료 없다고…?” 현금을 뽑으러 가는 기자의 뒷모습 / 이하 위키트리




ATM기 위쪽에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K뱅크’ 세 은행 마크가 떡하니 붙어 있었다. 


아래에는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은행 ATM 기기와 이용 수수료가 동일하다”는 내용이 쓰여 있었다. K뱅크 이용자는 전국 GS25 편의점에서 24시간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도 적혔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이용자는 은행 영업시간 이후에는 기존 은행 ATM기 수수료와 똑같이 적용된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K뱅크 이용자들 주목!”




'예금 출금' 버튼을 누르고 떨리는 마음으로 비밀번호를 눌렀다.


  

“둑흔 둑흔”



“수수료 0원! 올레!”




잠시 후 화면에는 "수수료 0원"이라는 문구가 떴다. 수수료 없이 뽑은 만 원으로 인증샷도 남겼다. 금세 마음이 훈훈해졌다.


  

“무사히 현금 뽑기 완료!”




이제 수수료 노예 시대는 끝났다. 가까운 GS25로 가보자!



작가의 이전글 실물도 그림자도 포스터 사진도 잘 생긴 정우성.jp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