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21. 2017

샤이니 종현 추모하며 배우 홍종현 사진 사용한 방송

채널A '돌직구쇼'



  

한 TV프로그램에서 고인 사진을 잘못 내보내는 방송사고가 났다. 21일 채널A '돌직구쇼'에서는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김종현)을 추모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18일 숨진 종현의 발인식 소식이 전해졌다. 종현을 추모하기 위해 제작진은 "수고했어요 정말"이라는 문구와 함께 '하루의 끝'을 선곡했다.  


하지만 사진이 문제가 됐다. 제작진은 영상에 샤이니의 종현이 아닌 배우 홍종현 씨 사진을 사용했다. 사진 출처를 '홍종현 SNS'로 표기하기도 했다. 샤이니 종현과 이름이 같은 홍종현 씨로 착각한 제작진 측 실수로 보인다. 


이후 실수를 감지한 제작진은 방송 도중 사과했다. MC 이남희 앵커는 "'돌직구쇼'가 종현 씨의 하루의 끝을 소개해드리는 과정에서 샤이니 종현 씨의 사진 대신 홍종현 씨의 사진이 영상 편집 과정에서 잘못 나가는 일이 있었다. 홍종현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좀 더 좋은 방송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사과 멘트를 전했다. 


종현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발인식이 엄수됐다.



베스트 클릭



작가의 이전글 “겨울방학 시작!” 환호성 지르며 귀가하는 아이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