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29. 2017

차얻어 탈때 뒷좌석에 앉으면 비매너다vs그럴 수있다

이하 셔터스톡


자동차 합석 에티켓을 두고 '당연히 알아야 한다 vs 모를 수 있다'로 논쟁이 펼쳐졌다


29일 커뮤니티 엠엘비파크에 '차 태워주는데 뒷좌석에 타서 뭐라 했는데 꼰대인가요'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차 태워주는데 뒷자석에 타서 뭐라했는데 꼰대인가요 : MLBPARK



글쓴이는 "아는 동생 가는 길에 태워주고 오는 길인데 조수석으로 안 타고 뒷좌석으로 바로 타더라고요"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내가 운전기사도 아닌데 옆에 타라고 했더니 조수석으로 와서 타더라고요"라고 전했다. 그 동생은 글쓴이에게 "그런 거 신경 쓰면 꼰대"라며 "딴 사람한테는 그런 말 하지 말라"라는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에피소드에 반응은 두 가지로 나뉘었다. 대부분 댓글은 '연장자가 운전하는데 뒤에 타면 무개념'이라는 주장이었다. 반면 얻어탄 사람을 이해한다는 반응도 있었다. 


한 커뮤니티 이용자는 "글쓴분이 여자친구 있구, 여동생이 여친 존재를 안다면 여성들은 뒷자리 앉는 걸 예의로 생각하긴 할 거에요"라고 적었다. 다른 커뮤니티 이용자는 "뒷좌석에 타면 노매너라는 걸 잘 모르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라며 모든 사람이 아는 에티켓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 게시물은 여러 커뮤니티에도 공유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같은 날 인터넷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도 원본 캡처 사진이 올라왔다.


옆동네논란2)얻어타면서 뒷자석에앉는거 정상 vs 비매너



많은 이용자들은 "비매너다", "조수석에 타는 게 예의"라고 적었다. 


베스트로 올라간 댓글은 "비매너 맞는데 모르는 애들이 많은 거. 이건 비매너 맞음"이었다. 한 커뮤니티 이용자는 "뒷좌석 앉으면 예의 없는 거야? 진짜 몰라서..."라고 적었다. 이에 반해 "당연히 알아야 하는 에티켓"이라고 주장하는 반응도 있었다. 


  





베스트 뉴스


작가의 이전글 걸그룹 '마마무', 6개월 만에 컴백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