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an 26. 2018

“은행을 키보드에 넣어버림ㅋㅋ” 신박한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키보드뱅킹’을 내놨다. ‘키보드뱅킹’은 여러 간편 송금 서비스 중에서도 신박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via GIPHY


SC제일은행은 국내 최초로 은행을 스마트폰 키보드 속에 집어넣었다. 


스마트폰 키보드 좌측 하단에 보이는 SC제일은행 키를 클릭하기만 하면 바로 송금과 계좌 조회를 할 수 있다.


송금을 하기 위해 따로 어플을 켤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계좌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화면을 번갈아가며 계좌번호를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이하 위키트리




놀라운 점은 카카오톡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라는 것이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이든 페이스북 타임라인이든 글자를 입력할 수만 있다면 어디서든 기능이 활성화된다. 


  



  

휴대폰으로 뭘 하고 있다가도 바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어 편리하다. 귀찮은 것은 세상 하기 싫은 이들에게 딱이다.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면 연결된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송금 과정도 간편하다. 계좌번호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비밀번호를 누르면 이체가 완료된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몇 초 만에 송금이 완료됐다.




이 키보드뱅킹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사용 등록하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된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휴대폰만 사용할 수 있다. IOS 휴대폰은 2월 안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키보드뱅킹 서비스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내 최초이자 국내에서도 SC제일은행이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금융 플랫폼”이라며 “핀테크를 선도하는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하 #시바견 #강아지 #찌바!!/이하 카카오 이모티콘샵



현재 SC제일은행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키보드뱅킹에서 1만원 이상 이체하면 ‘#시바견 #강아지 #찌바!!’을 준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23일까지다. 



작가의 이전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그녀를 만났다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