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ug 20. 2018

쌩얼 공개하며 화장법 밝힌 홍진영

시청자들은 홍진영 씨의 의도와는 다른 반응을 보였다.

가수 홍진영 씨가 본인 화장법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홍진영 씨 유튜브 계정 '쌈바홍'에는 홍진영 씨가 민낯을 공개하며 "(구독자와) 같이 화장을 해보겠다"라며 본인이 화장하는 영상을 올렸다.


홍진영 씨가 밝힌 화장법은 총 다섯 단계로 베이스, 눈썹, 볼 터치, 입술, 쉐딩, 하이라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 베이스 화장법을 설명하는 홍진영 씨는 "스펀지에 물을 적셔서 끅 짠 후 홍샷(홍진영 씨가 출시한 화장품)을 짜서 얇게 여러 번 바른다"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쌈바홍'


유튜브, 쌈바홍




홍진영 씨는 검지를 이용해 홍샷을 얼굴에 살짝 펴 바른 다음 물을 먹인 스펀지로 두드리는 모습을 보였다. 양 볼, 이마, 코 모두 똑같이 해주면 된다.


그녀가 밝히는 두 번째 화장법은 눈썹이다. 그녀는 "눈썹은 라인에 맞춰서 앞에서부터 그려주면 된다"라고 간단하게 설명했다.  




영상은 볼 터치 하는 홍진영 씨 모습으로 이어졌다. 그녀는 "오늘은 소녀소녀 한 볼 터치를 해주겠다"라면서 "관자놀이에서 볼 쪽으로 볼 터치를 해주면 조금 더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라는 본인 노하우를 공개했다.  




네 번째로 입술 화장을 하는 홍진영 씨는 "올리브 영에서 파는 빨간 우유를 바른 다음에 베이스로 입술 색깔을 조금 죽이면 된다"라고 말했다. 홍진영 씨 입술 화장은 이것으로 끝났다.  




이후 홍진영 씨는 쉐딩 법을 설명했다. 그녀는 "가장 자리부터 자연스럽게 쳐준다"라며 시범을 했다. 최초 턱에 쉐딩을 하던 홍진영 씨는 이마에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브러시를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코 쉐딩 하는 장면도 연출했다. 홍진영 씨는 "저는 코 쉐딩을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홍진영 씨는 눈 밑과 턱 끝, 미간에 하이라이트 화장을 하는 모습을 보이며 "끝'이라고 말했다.


화장을 마친 홍진영 씨는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 달라"라고 밝히며 영상을 끝냈다.


해당 영상을 본 유튜브 이용자들은 홍진영 씨 의도와는 다른 반응을 보였다. 그들은 "언니 바쁘실 때 입술 화장만 하고 행사 뛰셔도 되겠어요", "쌩얼도 예뻐서 별 차이 없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작가의 이전글 “어머 너 이름이...” 양희은이 놀란 이유(영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