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으로 시력이 0.3에서 1.0까지 향상됐다고 말했다.
어떻게 하면 시력이 좋아질 수 있을까?
지난 14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은 박용환 한의원장이 작성한 '시력 0.3이 1.0이 될 수 있는 눈 운동법 5가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박 원장은 "안경으로는 시력조절이 되지 않는다"며 "눈 운동을 하면 시력이 좋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5가지 운동법을 알려줬다.
첫 번째는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보기'다. 가까이 있는 곳을 한 번 보고 먼 곳을 보는 방식으로 반복 운동한다. 이렇게 하면 눈 근육이 조였다가 풀어지면서 운동이 된다.
다음으로는 '손바닥을 비비고 뜨겁게 만든 후 눈앞에 가져다 두기'다. 손바닥 따뜻한 기운이 눈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세 번째로 '목과 머리를 움직이지 않고 눈만 아래위 좌우 대각선으로 움직이기'다. 눈을 빙글빙글 돌리면서 움직인다. 요리조리 움직이며 눈을 풀어준다. 다음으로 '눈 주변 지압하기'가 있다. 눈 주변 둘러싸고 있는 뼈를 눌러주면 된다.
마지막 운동법은 '불을 켜고 끄고 반복하기'다. 1초간 불을 켜고 끄면 홍채가 열렸다 닫혀 홍채 운동이 된다.
그는 "매일 눈 운동을 포함해 눈을 관리하면서 휴식을 취해주다 보면 훨씬 편하고 맑은 눈을 가질 수 있다"며 "나도 시력이 0.3에서 1.0까지 향상됐다"고 했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