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넘치는 오뚜기 소스 BEST 10가지를 소개한다.
소스는 케첩과 마요네즈밖에 몰랐던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 피자 가게에서만 먹을 수 있는 갈릭마요딥핑 소스, 삼겹살 전문점에서만 먹었던 양파절임 소스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이제 집에서도 식당에서 먹었던 소스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게 됐다. '중독성' 넘치는 오뚜기 소스 10가지를 소개한다.
1. 갈릭마요딥핑 소스
오뚜기 '갈릭마요딥핑 소스'는 고소한 마요네즈에 구운 마늘 감칠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피자나 감자튀김에 딱 어울리는 소스다.
2. 와사비 소스
'와사비 소스'는 매콤한 향이 올라오는 고추냉이로 만들었다. 튀김 요리나 소고기에 '와사비 소스'를 찍어 먹으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3.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는 식당에서 나오는 양파 소스와 똑같은 맛이 난다. 집이나 여행 가서 고기를 먹을 때 간편하게 먹기 좋다.
4. 데리야끼 소스
오뚜기 '데리야끼 소스'는 사과와 생강을 사용해 향긋함을 자랑한다. 누구나 간단히 생선구이, 육류, 조림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5. 허니 머스타드 소스
'허니 머스타드 소스'는 머스타드 매콤함과 벌꿀 달콤함이 한데 어우러져 오뚜기 소스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다. 이 소스는 각종 튀김 요리나 소시지, 치킨 등에 잘 어울린다.
6. 겨자 냉채 소스
오뚜기 '겨자 냉채 소스'는 새콤매콤하면서도 알싸한 향이 일품이다. 각종 음식에 뿌려 먹어도 풍부한 맛을 자랑해 인기가 많다.
7. 와사비 마요네스
'와사비 마요네스'는 알싸한 와사비와 고소한 마요네즈를 섞어 만들었다.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매콤함이 느껴지는 '와사비 마요네스'는 마른안주나 참치김밥에 어울린다.
8. 비빔장
오뚜기 '비빔장'은 매콤한 고추장에 양파, 마늘, 사과 농축액, 참깨 등을 넣어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비빔국수, 비빔밥 등에 넣어 먹기 편하다.
9. 타타르 소스
식당에서 먹었던 '타타르 소스'를 집에서 먹을 수 있다. 오뚜기 '타타르 소스'는 스위트렐리쉬, 딜렐리쉬의 아삭한 식감에 상큼한 레몬 맛을 첨가했다. 이 소스는 생선가스. 새우튀김, 계란샐러드 등에 사용된다.
10. 스위트칠리 소스
고추와 파인애플을 사용해 만든 오뚜기 '스위트칠리 소스'는 확 올라오는 매콤달콤한 향이 특징이다. 다양한 튀김요리에 잘 어울린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