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Sep 27. 2018

“적금 없다” 김재경이 밝힌 '오늘만 산다' 인생관

멤버들에게도 첫 공백이 왔을 때 `뭐라도 배워라`고 권하기도 했다.

이하 MBC '라디오 스타'



배우 김재경이 '오늘만 산다'는 인생관을 밝혔다.


지난 26일 MBC '라디오스타'에 김재경이 출연해 취미생활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가죽공예, 은공예, 승마, 필라테스 등 여러 취미활동을 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김재경 씨는 "남자친구가 취미가 너무 많다 하면 전도 시킬 자신 있다"고 말하며 취미생활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김재경 씨는 "무언가를 쉴 때 배우는 게 너무 좋다"고 말했다. 그는 그룹 레인보우로 활동했던 시절을 떠올렸다. "레인보우 활동할 때 1위 못하면 노력하는 거에 비해 성취감을 못 얻어 자존감이 하락할 수 있었다"며 "그때부터 공백기마다 성취감을 얻기 위해 취미를 하나씩 배워나갔다"고 취미생활을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그는 "멤버들에게도 첫 공백이 왔을 때 '뭐라도 배워라'고 권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MC들의 취미생활에 돈이 꽤 들어가겠다는 말에 김재경 씨는 "버는 돈을 학원비로 다 쓴다"고 했다. 그는 "이 말 하면 다들 놀라는데 적금 없고, 실비보험 없다"며 "저는 오늘만 산다"고 말했다.


김재경 씨는 "원래 나도 미래를 위해 지금의 행복을 포기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살았다"며 "파푸아뉴기니를 갔을 때 대자연의 힘을 느끼고 '오늘만 산다'고 다짐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그 곳에서 나는 헛살았다고 느꼈다. 당연하고 사소한 것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됐다"고 했다. 또 "오늘이 모이면 당연히 멋진 미래가 돼 있을 것"이라고 자신만의 인생관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



작가의 이전글 2일 만에 좋아요·댓글 합산 1만 개 넘긴 127 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