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07. 2018

곤돌라서 떨어진 응급환자 달래는 이국종 교수

오전 9시부터 환자가 도착한 외상센터는 긴박함 그 자체

이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이 긴박한 현장을 전했다.


이국종 교수는 지난 6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00회 특집에 게스트로 초대됐다.


오전 9시부터 환자가 도착한 외상센터는 긴박함 그 자체였다. 중증외상센터에 도착한 환자는 외상소생실로 옮겨진다.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던 이국종 교수는 "저기서 생명을 당장 유지할 수 있게 제일 급한 응급처치들을 한다"고 말했다. 




이국종 교수는 "중증외상환자는 그렇게 세월아, 네월아 할 시간이 없다"며 "그래서 여기서 응급처치를 동시에 들어가면서 한쪽에서는 막 처치를 하고 검사를 동시에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 교수는 "환자가 외상소생실에서 30분 이상 있으면 안 된다"며 "타이머를 저희가 측정해 놓고 하는 게 (늦지 않기 위해) 그런다"고 말했다.


첫 환자 발생 후 약 20분 만에 2명의 중증 외상 환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곤돌라에서 추락한 환자를 마주한 이국종 교수는 "환자분, 좀 많이 다쳤는데 우리가 하자는 대로 해야 돼요"라고 달랬다.




중증외상센터의 긴박한 상황은 계속됐다. 제작진이 "(교수님) 어제, 오늘 잠... 조금이라도 (주무셨냐)"라고 묻자 이국종 교수는 "아니요. 주말부터 (5일째) 못 잤다. 좀 피곤하다"고 말했다. 이국종 교수는 엘리베이터에 오르며 제작진을 향해 "고맙습니다"라며 웃었다.




스튜디오에서 영상으로 중증외상센터 현장과 이국종 교수를 보던 MC 정은아 씨와 패널 이성미 씨, 방청객들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



작가의 이전글 “신동사 팬 취향 저격” CGV가 내놓은 신동사 굿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