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19. 2018

강형욱이 밝히는 강아지 '끙끙'거릴 때 거절법 (영상)

강형욱 훈련사가 공개하는 `강아지 끙끙거릴 때 대처법`

강아지들은 불만사항이 있을 때 '끙끙' 거린다.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이 상황에서 주인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조언했다. 


지난 18일 강형욱 훈련사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는 공을 던져달라고 짖는 강형욱 훈련사 반려견 모습이 영상으로 올라왔다.


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영상은 강형욱 훈련사 반려견이 갖고 놀던 공에 구멍 내는 상황으로 시작한다. 강형욱 훈련사는 아쉬워하며 반려견에게서 공을 빼앗는다. 


반려견은 공을 던져달라고 짖어댔고 강형욱 훈련사는 반려견 요구를 무시하며 방송을 이어나갔다.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강형욱 훈련사에게 "공을 주라"고 했다. 시청자들 반응에 강형욱 훈련사는 "그러니까 여러분들 강아지가 짖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강형욱 훈련사는 "저는 (공을 반려견에게) 안 주겠다"라며 "지금 주면 '끙끙'거림이 더 심해진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럴 때마다 부탁을 들어주니까 강아지들이 짖고 점프하고 그런다. 이럴 때마다 그냥 화장실로 들어가라"라고 덧붙였다.


강형욱 훈련사는 자신이 들고 있던 공을 멀리 치워버리며 상황을 마무리했다.


강형욱 훈련사는 매주 수요일 저녁 10시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으로 반려견에 관한 방송을 하고 있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