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로드 2019, 7월 14일까지 참가자 접수
“올해 여행 계획 있어요?”
“없어요"
“아 있었는데?"
“아니 없어요 그냥”
올해도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그저 그런 방학과 2학기를 보낼 생각이었다면 잠시만 이 글을 주목해보자. 7월이 시작됐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 2016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불꽃로드 참가자 모집이 지난 6월 19일 시작됐기 때문이다.
매년 수많은 지원자가 몰리며 학생들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 중 하나로 꼽히는 불꽃로드.
원활한 여행을 위한 숙소, 항공, 기관 방문, 교통비, 기타 생활비 등의 비용 지원은 물론이고, 해당 분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선발된 지원자들이 방문을 원하는 필수기관과 기업의 섭외와 통역까지 도와준다. 한화그룹 계열사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은 덤이다.
각각의 테마 합격자들은 이탈리아, 캐나다, 영국, 미국, 일본, 덴마크 등 지정된 필수 코스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패션, 콘텐츠, 헬스케어, 사회적 기업, 교육 등 관심 분야에 대한 불꽃같은 열정과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참가 자격에 손색이 없다.
“참여 방법은 더 간단해졌다?!”
지원 방식은 더욱 간단해졌다. 불꽃로드 마이크로사이트 내에서 참가하기 원하는 테마와 국가를 선택 후 간단한 지원 동기를 작성하면 된다. 전년보다 훨씬 쉽고 간편해진 지원 방식은 무엇보다 불꽃로드 참여를 망설이면 안되는 이유다.
지원은 다가오는 7월 14일 마감으로, 아직 2주 정도의 충분한 시간이 남았다. 해외여행 8팀, 국내여행 2팀 등 총 10팀을 선발하는 이번 불꽃로드는 최대 5인까지 팀을 꾸려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 지원도 가능하다.
“얼른 팀 만들자!!!”
한 학기 열심히 달려온 나와 친구들, 이번 여름방학에는 좀 더 특별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불꽃로드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신 돌아오지 않을 가슴 벅찬 추억을 남기고 불꽃로드 합격자만이 누릴 수 있는 ‘역대급 혜택’의 주인공이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