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ug 13. 2019

“퍼포먼스 비결은 이것?!” 이승우의 ‘꿀수면 영상’

17살 때부터 지금까지 한국과 이탈리아에서 '베스트슬립' 침대만을 사용해

# “잠 부족한 한국인” 짧게 자도 ‘꿀잠’ 자고 싶다면?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공부, 반복되는 야근과 술자리,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우리는 매일 늦은 시간까지 쉽게 잠들지 못한다. 


OECD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으로 18개국 중 최하위다. 오래 잘 수 없다면 짧은 시간이라도 깊게 자야 피로를 풀 수 있다. ‘수면의 질’이 점차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다.


MBC, ‘무한도전’

수면의 질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식습관, 생활 방식, 침실 분위기 등 다양하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매트리스’다. 


매트리스는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이 닿는 곳이다. 매트리스의 소재, 쿠션감에 따라 수면의 질이 달라지곤 한다. 그 때문에 자신의 수면 특성에 맞는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5성급호텔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베스트슬립’이 많은 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bestsleep.official 인스타그램


# “형이 거기서 왜 나와...?” 지금의 이승우 선수를 만든 ‘베스트슬립’ 


‘베스트슬립’은 개인의 수면 특성과 취향에 맞춘 매트리스를 제작하는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다. ‘베스트슬립’ 의 슬로건은 ‘베스트플레이, 베스트슬립.’ 즉, 최고의 퍼포먼스는 최고의 수면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최근 공개된 2019 브랜드 필름 영상에서는 실제로 ‘베스트슬립’을 통해 ‘베스트플레이’를 펼치고 있는 뜻밖의 인물이 등장했다. 바로 축구선수 ‘이승우’다.


seoungwoolee 인스타그램


이승우 선수는 2011년 ‘바르셀로나 유스’에 입단하면서 스페인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곳에서 그는 충분한 퍼포먼스를 위해 잠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슬립은 그런 그를 위해 전용 침대를 맞춤 제작해 후원했다. 17살 때부터 지금까지도 이탈리아와 한국에서 베스트슬립의 침대만을 사용하고 있다.


유튜브, Bestsleep


그는 ‘베스트슬립’의 가장 큰 장점으로 ‘편안함’을 꼽았다. 침대에 누웠을 때 마치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들며 쉽게 잠들 수 있다는 것. 깊고 편안한 수면은 그가 최상의 플레이를 펼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이하 Bestsleep


# “시작은 팬심에서?!”... ‘이승우 X 베스트슬립’의 특별한 사연 


이처럼 이승우 선수가 오랜 기간 ‘베스트슬립’을 사용하고 광고 모델로까지 발탁된 데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이승우 선수와 ‘베스트슬립’의 인연은 우연히 시작됐다. 이승우 선수가 평소 잠자리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던 와중에, 그의 매니지먼트 담당자가 ‘베스트슬립’의 대표와 친분이 있었던 것. 평소 열렬한 축구 팬이었던 대표는 다양한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이승우 선수에게 꼭 맞는 맞춤 매트리스를 제작했다.


이를 계기로 이승우 선수는 ‘수면의 질’의 중요성을 깨닫고 ‘베스트슬립’을 사용하며 이전보다 깊고 편안하게 잠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승우 선수는 최근 소속팀인 헬라스 베로나가 이탈리아 세리에 A(1부 리그)로 승격하며 더욱 큰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상위 리그로 복귀한 만큼, 팀의 리그 잔류와 더불어 본인 역시 전보다 발전된 모습이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그는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응원해주는 팬들과 주변 사람들을 위해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이 그가 할 수 있는 보답이라고 밝혔다.


‘베스트슬립’ 또한 이승우 선수와 함께하며 그의 숙면을 책임질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베스트플레이’를 기대해 보자.


유튜브, Bestsleep / bestsleep.official 인스타그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