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16. 2019

같은 돈 쓰고도 혜택 더 많이 받는다는 카드 추천!

지출 유형에 따른 6가지 대표 혜택 카드 추천

선선한 바람과 함께 본격적으로 가을이 찾아온 10월. 새해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가 고작 세 달밖에 남지 않았다. 곧 추위가 다가오며 ‘돈 쓸 일’이 태산인 연말이 다가온다는 사실 또한 부인할 수 없다.


연말에는 모임도 많고, 파티를 즐기기도 해 소비가 늘어날 수밖에 없는 시즌이다. 눈치 없는 월급통장은 그러한 사정을 알아줄 리 없으니, 각자에게 최대한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선택이 더욱 중요한 때다.


giphy


그래서 준비했다!  똑똑하게 카드 선택만 잘해도 꽤 두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앞으로 소개할 추천 카드들은 기억해두자. 


여기서 핵심은 ‘나의 소비패턴’을 파악하는 것. 평소 자신이 주로 어느 곳에 지출이 많은지 생각해보며 이에 딱 맞는 카드도 알아보자. 



#유형1. “여행에 미치다” 열심히 일하고 베짱이처럼 해외로 떠나는 '프로여행러'


셔터스톡


지칠 대로 지친 직장인들이 잠시나마 현세를 떠나는 방법! 바로 아끼고 아낀 연차를 털어 떠나는 여행이다. 항공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를 꿈꿔보지만, 매번 턱없이 모자라 포기하고 만다. 


이런 프로여행러들에게는 쏠쏠하게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롯데카드의 ‘SKYPASS THE DREAM’(대한항공형만 발급 가능) 카드를 추천한다. 카드의 최대 장점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타사의 신용카드에 비해 연회비가 훨씬 저렴하다는 것이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30,000원 국내 전용은 25,000원이다. 


롯데카드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없이 이용금액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국내 가맹점은 이용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 1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해외 가맹점은 이용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 2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일 경우, 국내 마티나라운지와 스카이허브라운지를 연 2회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렌터카(최대 40% 할인), 호텔(최대 50% 할인), 백화점 현장 할인(롯데백화점 5% 할인)도 쏠쏠하다. (롯데카드 더드림 카드 더보기)



#유형2.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아ㅠㅠ 혜택받아 쓰는 재미 푹 빠지게 만드는 '쇼퍼홀릭' 


giphy


이젠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쇼’하는 시대! 더 이상 힘들게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 않아도 필요한 것들을 언제, 어디서나 살 수 있다. 


인터넷 쇼핑의 묘미인 최저가에 카드 혜택까지 더해지면 그야말로 현명한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의류, 가전제품, 식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를 애용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전용 카드’가 있다.


신한카드


대표적으로 ‘11번가 신한카드’는 5,000원 (해외겸용 8,000원)이라는 저렴한 연회비에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활용품부터 식품, 의류 쇼핑까지 없는 게 없다 보니 누구나 부담 없이 하나쯤 장만해두면 좋은 카드다.  


11번가 신한카드는 최대 4%의 높은 적립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통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의 경우 0.5%~2% 수준의 적립에 비교한다면 그야말로 ‘아낌없이 퍼주는’ 혜택이다. 한 가지 더 중요한 점은 늘 우리의 발목을 잡는 ‘전월 실적’마저 없다는 점이다. 누구나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무제한 적립이라는 혜자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번가에서 첫 결제 시 10,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챙겨보자. SK pay 10,000 포인트도 받을 수 있어 평소 11번가를 즐겨 사용한다면 전용 카드 발급을 추천한다. 특히 다가오는 11월에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십일절’을 맞이하여 11번가에서 역대급 할인 품목들이 쏟아질 전망이니 미리미리 전용 카드를 준비해놓는 것도 좋다. (11번가 신한카드 더보기)



#유형3. “먹는 게 남는 것. 야식은 필수!” 먹는데 알차게 소비하는 '프로먹방러'

 

giphy


하루종일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집으로 들어가는 길. 편의점이나 배달음식 주문으로 써버린 지출금액만 하더라도 무시할 수 없다. 야식만큼은 포기 못 하고 매일 밤 “입이 좀 심심한데?” 생각이 드는 프로야식러들을 위한 카드도 있다.


삼성카드


‘CU•배달의민족 삼성카드 taptap’은 이름과 딱 맞게 CU와 배달의민족을 애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카드다. 국내외 모두 연회비는 10,000원이다. CU는 1,500원당 200원 할인으로 월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배달의민족에서 15,000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삼성카드 가맹점에 분류된 음식점, 주점에서 결제할 경우에도 10,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경우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taptap 더보기)



#유형4. 이번 주말 데이트는 어디로 가지? 커플이라면 데이트 중 필수!


셔터스톡


밥, 커피, 영화, 밥, 커피, 영화··· 데이트를 하다 보면 무한 반복되는 이 패턴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영화 보는 데에 가장 많은 지출을 하는 연인들에게 ‘The CJ KB국민카드’를 추천한다. 생각보다 데이트하는 장소가 CJ 계열사인 경우가 많다는 사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으로 저렴하지만, CJ 계열사가 다양한 만큼 혜택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KB 국민카드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VIPS 등 CJ의 다양한 음식점에서 20% 즉시 할인과 2% CJ 적립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주스솔루션에서도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GV와 CGV 온라인에서도 2,000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외식, 커피, 영화 외에도 가장 많이 가는 CJ 올리브영 혜택도 쏠쏠하다. CJ올리브영에서는 1% CJ 적립금 적립과 10% 즉시 할인 혜택이 있다. (The CJ KB국민카드 더보기)



#유형5. 돈 벌어서 뭐 하나.. 우리 집 냥냥이, 댕댕이에게 드리지요♥ 


반려동물 양육 인구 1천만 시대. 반려견 또는 반려묘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 이들을 위한 카드도 있다. ‘KB국민 펫코노미 카드’의 경우 국내외 연회비 30,000원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셔터스톡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에서 최대 30%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파크 PET에서 결제할 경우 10%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도 5%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


KB 국민카드


눈에 띄는 혜택이 또 있다. 바로 ‘반려견 단체보험 무료 가입’ 혜택이다. 카드 1매당 1마리의 반려견 등록이 가능하니 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카드 혜택을 잘 노려보자. (KB국민 펫코노미 카드 더보기)



(+)기타 유형. 돈은 쓰는 것보다 아껴야 제맛! 꼼꼼하게 혜택 챙기는 ‘살림왕’이라면?


지금까지 ‘소비 유형’에 따른 카드를 추천해줬다면, 이제는 알뜰살뜰하게 지출하는 이들을 위한 카드도 소개하겠다. 


공과금, 통신비, 가전기기 렌탈비 등 매달 필수적으로 지출하게 되는 항목들을 체크해보면 생각보다 많다. ‘살림왕’ 스타일의 생활밀착형을 위한 카드도 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의 ‘ONLY 나만의 카드’의 경우 공과금, 렌탈, 통신, 학습지, 보험과 같은 주요 자동납부 업종에서 1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내전용 연회비 13,000원으로 비교적 낮은 연회비로 마련되어있다. 


특히 카드 지출이 많지 않다면 아무리 혜택이 좋아도 전월 실적이 얼마인지 체크해야 한다. ‘ONLY 나만의 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때 1만 원 할인되며, 70만 원 이상일 경우 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앞서 소개한 카드들에 비하면 아주 엄청난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형할인점 2천 원 할인과 스타벅스 10% 할인과 같은 깨알 같은 생활 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ONLY 나만의 카드’ 더보기)


giphy


지금까지 소비패턴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아보았다. 


소비를 한 번에 줄일 수 없다면 같은 돈을 쓰더라도 좀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지출이 더 커질 수밖에 없는 연말이 다가오기 전 미리미리 나에게 알맞은 카드로 똑똑하게 소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본 컨텐츠에 소개된 카드 혜택 내용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해당 카드사들과 관련 없이 위키트리에서 정리한 정보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멜론뮤직어워드 1층석 200장” 피자헛 역대급 이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