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웃기만 해도 기부금 쌓이는 현대자동차 이색 이벤트

이벤트 참여 시 사진 인화·스마일 굿즈 제공

by 위키트리 WIKITREE

현대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미소(Smile)’를 주제로 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은 오는 7월 19일까지 서울과 고양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은 SNS 채널에서도 진행한다.


img_20200624104429_f6a53e33.jpg 이하 현대 모터스튜디오 페이스북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에는 대형트럭을 활용한 스마일 스튜디오가 설치되어 있다. 스튜디오 전면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 앞에 선 뒤, 지정된 포즈에 맞춰 사진을 찍으면 기부가 되는 만큼 참여 방법이 간단하다.


고객들이 촬영한 사진은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와 정확도, 미소 단계 등 5가지 기준을 통해서 점수가 매겨진다. 사진이 높은 점수를 받을수록 많은 금액의 포인트로 환산된다. 누적된 포인트는 기부금의 형태인 ‘스마일 펀드(Smile Fun:D)’로 환산돼 캠페인 종료 후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img_20200624104555_f294eec2.jpg 이하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고객들에게 선물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높은 점수를 받은 포인트 고득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웃음은 만병통치약(치약)’, ‘웃어보아요(피크닉담요)’ 등 스마일 굿즈(goods)를 제공한다.


img_20200624104618_c4f487bf.jpg


현대자동차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행사이기 때문에 2시간 단위로 스튜디오 내부 소독 및 환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에는 현장 전담 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해야한다.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고객은 입장이 제한된다.


img_20200624104644_b9502ceb.jpg 셔터스톡


이 밖에도 고객들에게 재치 있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공식 페이스북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쾌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게시물에 달린 댓글과 좋아요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스마일 펀드(Smile Fun:D)와 함께 전달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웃음의 힘으로 사회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기획한 기부 캠페인이다”라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코엑스 주변 걷다 보면 시선강탈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