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위키트리 WIKITREE Sep 02. 2020

“출퇴근길에 쏼라쏼라” 무료영어 앱 ‘Cake’ 리뷰

의지 박약으로 영어 포기한 이들 위한 '혜자로운 어플' 화제

아닌 척 해도 우리에겐 뭔가 ‘있어 보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가오’는 소중하니까!”


GIPHY


[요즘사람 김가오] EP26. "출퇴근길에 쏼라쏼라~" 영어포기자 간증 쏟아진 무료영어 앱 ‘Cake’ 리뷰


매일 반복되는 출퇴근길. 부족한 잠을 청하는 대신 좀 더 생산적인 일은 없을까 고민이 들었다. 순간 떠오른 소망 하나는 바로 ‘영어울렁증 극복’이다. 얇아진 지갑 사정 걱정하지 않고도 유용하게 쓸만한 영어공부 어플을 찾기 시작했다.  


폭풍 검색 중 어플 개발자에게 다소 격한 감사를 표한 후기가 눈에 들어왔다.   


cake 홈페이지


좀 더 찾아보니 이미 많은 사람의 간증글이 쏟아진 어플이다. 구글앱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 중 무려 4.83점. “대체 어떤 어플이길래..” 궁금증이 들어 무료 어플 ‘Cake(케이크)’를 설치해봤다.   


cake


앱 다운로드 후 사용한 지 십 분 만에 “진짜 이거 대박이다!!”라는 말이 연신 나왔다. 결과부터 말하면 최근 사용해본 어플 중 최고라 여기저기 추천하고 다닐 정도로 대만족이었다. 


어디선가 영어울렁증을 극복하고픈 이들을 위해 ‘CAKE’ 후기를 솔직하게 담아봤다. (광고 아님 주의!!) 



1. “언제쯤 자막 없이 볼 수 있을까ㅠㅠ?”... 미드, 애니에서 듣고도 몰랐던 표현


이하 위키트리


CAKE 어플을 처음 시작하면 인기 애니메이션, 미드, 영화 등 다양한 영상부터 만날 수 있다. 여러 클립 영상 밑에는 핵심 표현 하나가 짧게 적혀있다. 덕분에 ‘영어 공부’라는 부담감이 줄어든다.   



‘존버하는 중이야!!’ 영어표현을 클릭해보니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의 한 장면이 나타난다.  영화를 보듯 시청하다 보면 핵심표현이 자동으로 세 번 반복 재생되는 방식이다. 마치 원어민이 된 듯한 기분에 열심히 반복하다 보니 어느새 영어로도 ‘존버한다’는 말을 할 수 있게 됐다.



2. “이게 진짜 실생활 영어지!”... 친구들과 카톡 할 때 주고받는 표현  



CAKE에는 마치 원어민 친구와 메신저 대화하며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돼 있었다. 이 부분 역시 공부해두면 원어민 앞에서 한두 마디 정도는 할 수 있겠다 싶은 유용한 표현이 많다. (실제로 더치페이 하자는 표현은 우리도 많이 쓰는 표현이지 않은가!)



3. “작심삼일이 일상인 의지박약 1人도?”... 복습까지 챙겨주는 세심함


CAKE는 배운 영어표현을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심함도 갖췄다. 어플 하단에 복습 기능을 누르면 시청한 영상이 기록으로 남아있었다. 덕분에 이전에 본 영상을 다시 찾는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영어 표현들을 학습하고 나면 그 다음날 다시 볼 수 있도록 알람이 울리니 최대한 활용해보자.  필자처럼 매번 의지박약이 문제였다면 주기적으로 뜨는 알림이 큰 도움이 된다.   




4. “아니 진짜 광고 없다고?”... 유료어플 뺨치는 100% 무료어플


앞서 언급한 여러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는 혜자로운 어플이 ‘무료’라는 점도 큰 특징이다.  특히 무료어플은 사용하는 중간마다 광고가 있기 마련인데 ‘CAKE’에서는 그 어떠한 광고도 찾아볼 수 없다. 


보통 무료어플은 과도한 광고 때문에 사용하기 꺼려져 삭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CAKE는 오히려 광고가 전혀 없어 마치 유료로 결제해 사용하는 기분마저 든다. 


유용한 표현, 재밌는 콘텐츠, 광고 없는 편안한 사용감 등 글로는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혜자로운 어플이라 감히 추천하고 싶은 ‘CAKE’.


우연히 발견한 간증 후기 덕분에 체력과 돈, 시간 모두 쥐어짜 낼 필요 없이 출퇴근길에 가볍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었다. 본 기사에서 소개한 내용 밖에도 어마어마하게 유용한 영어 공부 팁이 많으니 직접 한 번 사용해봐도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함께 로또 시작해 20억 당첨 희비 엇갈린 두 사람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