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진 수험기간에 뇌 피로까지 잡을 '수험생 영양제' 인기
[광고] 일동제약
코로나로 그 어느 때보다 정신없이 지나간 한 해.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뉴스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얘기들이 들려올 때면 시간의 흐름을 실감하곤 한다.
‘2021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코로나로 인해 수능 일정이 연기되어 전년보다 늦은 12월 3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올해는 수험생을 괴롭게 하는 요인들이 참 많았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개학이 늦어졌고 그마저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 경우가 많았다. 멘탈 관리가 중요한 수험생들에게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이었다.
처음 겪는 세계적 재난 상황에서 2021년도 수능을 치룰 수험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 계획에 차질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약 77%가 “차질이 있다”라고 답변했다.
많은 수험생들이 수능에 대한 걱정이 많은 가운데, 이럴 때일수록 남은 기간 컨디션과 체력관리는 필수다.
이처럼 이번 수험생들은 ‘육체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뇌 피로’까지 모두 잡아야 한다. 역대급 헬 수능이 예상되는 가운데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피로회복을 위해 주목받고 있는 것은 바로 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이다.
‘푸르설티아민’은 뇌세포막까지 통과하여 뇌까지 영양을 공급해주는 활성비타민B1이다. 일반비타민B1과 비교했을 때 약 4배가량 체내 흡수율이 높다. 뇌까지 직접적으로 영양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처럼 머리를 많이 써야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때에는 ‘푸르설티아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푸르설티아민’을 섭취하면 뇌 피로는 물론 온몸 구석구석 빠르게 퍼져나가 온몸의 피로까지 광범위하게 잡을 수 있다.
수험생부터 직장인까지 ‘피로회복’이 만인의 관심사인 만큼, 현직 약사들도 ‘푸르설티아민’을 함유한 다양한 제품을 추천하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약 이야기를 쉽게 알려주며 구독자 77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현직 약사인 ‘고약사’는 비타민B 제품군에 대한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영상을 통해 소개된 ‘푸르설티아민’이 함유된 대표적인 제품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 들어봤을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골드’다. 일동제약은 오래전부터 ‘푸르설티아민’ 성분을 강조해왔다.
‘아로나민 골드’는 ‘푸르설티아민’ 함유 외에도 활성비타민 4종(B1, B2, B6, B12)과 비타민 C와 E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체내에 적은 양으로도 높은 생체이용률을 보이는 성분들이다. 육체 피로, 뇌피로는 물론 눈의 피로와 신경통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 밖에도 일동제약에는 ‘아로나민 골드’와 동일한 푸르설티아민이 함유된 ‘엑세라민 프로’가 있다. ‘엑세라민 프로’에는 푸르설티아민이 100mg으로 고함량 들어있다. 또한 핵심성분인 비타민B5가 150mg이 함유돼있어 일반의약품 중 가장 많은 함유량을 자랑한다. 지칠 대로 지친 수험생들이 빠른 피로회복을 위해 섭취하기에 제격이다.
‘고약사’는 ‘엑세라민 프로’ 제품을 평가하며 “내가 말하는 것을 보고 따라 했나 싶을 정도로 강조한 성분을 높여서 나온 제품”이라고 말했다. “비타민 B1(티아민), B5(판토텐산), B12(코발라민) 성분을 높여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부신피로, 피로회복, 근육통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푸르설티아민은 뇌로 잘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정신적 피로가 있는 분들에게 권장을 드리는 성분인데,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이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라며 추천했다.
일정이 많이 늦어진 만큼 늘어난 수험기간, 낮아진 기온 등 더욱 혹독한 겨울 수능을 치르게 될 이번 수험생들. 그 어느 때보다도 올해 수능은 체력 관리싸움이 당락을 결정지을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다. 수험생들이 장기전에도 끝까지 잘 버텨낼 수 있도록 그들의 건강과 피로를 관리해줄 선물을 찾고 있다면 ‘푸르설티아민’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