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n 15. 2021

프로게이머가 LG전자에 감사하다고 전한 사연은?

온라인·콘솔게임 4K 화질로 즐길 수 있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광고] LG전자


고사양 게임도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는 최신 그래픽카드, 정확한 타격과 미세한 컨트롤을 도와주는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헤드셋과 스피커까지. 게임에 푹 빠져 본 독자라면 PC방 만큼 실감나고 짜릿한 한 판을 위한 완벽한 세팅을 꿈꿔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하 LG전자


하지만 무엇보다 ‘게임 풀 세팅’의 정점을 찍는 아이템은 따로 있다. 바로 날이 갈수록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해내는, 온라인 게임과 콘솔 게임까지 4K 화질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가 그 주인공. 


“게임사와 게이머가 열광할 모니터 두둥 등장!”



최근 고사양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게임사와 보다 좋은 몰입감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까지 모두 열광할 신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27GP950)’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27GP950)’는 1ms 응답속도와 4K 나노 IPS 디스플레이로 게임 속 장면들을 게임사가 원하는 대로 충실하게 구현하며, 게이머의 몰입감을 높여 더욱 실감가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덕분에 게임의 감동을 100% 즐길 수 있어 게이머에게 특히 고마운 존재다.


해당 내용을 담은 디지털 캠페인 영상 4편이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영상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만난 게임사와 게이머의 만족감을 짧고 굵게 담아냈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와 ‘찰떡’인 특별한 모델들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는데, 영상 4편의 통합 조회수가 550만을 돌파했다.


이하 유튜브 LG전자


먼저, 배틀그라운드 편에서는 프로게이머 Gen.G의 Pio가 뛰어난 화질로 숲 속에 숨어있는 길리수트까지 다 보이게 해줘서 고맙다고 전한다. ‘찐팬’들이 영상을 보고 남긴 댓글 반응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검은사막 편에는 검은사막 모험자들에게 ‘한결이형’으로 불리는 서한결 콘텐츠 팀장이 소환됐다. 검은사막을 플레잉하며 연신 놀라는 표정을 짓고, 고개를 끄덕거리는 장면은 실제 게임업계 종사자의 ‘찐 리액션’을 담아 더욱 흥미롭다.



오버워치 편에서는 게이머가 등장, 1ms 응답속도로 흔들림 없이, 4K 나노 IPS 디스플레이로 현실감 넘치는 전투 화면 속에서 적들을 뚜렷하게 볼 수 있어 게임의 100%를 느낄 수 있다고 전한다. 

*LG 울트라기어 나노IPS 4K 1ms(GTG) 라인업에 한함 (2021년 5월 기준)

*모니터 응답속도 설정에서 메뉴 설정을 [매우 빠르게]로 세팅할 경우에 한함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내가 저게 없어서 브론즈였구나…”, “이걸로 바꾸면 플래티넘 달 수 있는 겁니까??” 등의 재밌는 반응을 보였다.



LG전자가 얼마나 게임에 진심인지 알 수 있는 위 영상도 시청해보자. 마니아층이 두터운 콘솔게임까지 놓치지 않고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플레잉하는 영상을 제작했기 때문이다. 

LG 울트라기어의 몰입감 넘치는 표현으로 리얼한 전투신을 체험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27GP950)’는 HDMI 2.1 단자를 지원하여 PC는 물론 ‘Xbox 시리즈X, ‘플레이스테이션 5’같은 최신 콘솔 게임기와 호환된다. HDMI 2.1을 통해 최대 4K 해상도와 120Hz 주사율까지 지원하여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입력 전환 필요 시 모니터 버튼 > 입력 > 외부입력목록으로 변경가능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오버워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게임을 보다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설명 없이도 느껴진다. 4편의 영상을 보고 있으면 벌써부터 LG 울트라기어 앞에서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있는 내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그래도 짚을 건 짚고 넘어가자. 기자가 직접 27GP950의 특징과 장점들을 요약해봤다.


우선, 화질이 단연 압권이다. 나노미터(nm) 단위의 미세 분자를 활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많은 색상을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1ms(미리세컨드, 1,000분의 1초, GTG)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LG 울트라기어 나노IPS 4K 1ms(GTG) 라인업에 한함 (2021년 5월 기준)

*1ms는 모니터 응답속도 설정에서 메뉴 설정을 [매우 빠르게]로 세팅할 경우에 한함


기본 144Hz에, 최대(오버클릭 시) 초당 16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60Hz 고주사율을 더해 즉각적인 반응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최적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다음으로 좋은 점은 DSC 기술이 적용되어 DP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최대 4K 해상도, 144Hz 고주사율, 10Bit 색상을 화질 저하 없이 경험할 수 있다는 것. (DP Version 1.4, 그래픽카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DSC 기술은 NVIDIA RTX 20시리즈, AMD RX5700 이상에 적용됨) 


또한,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NVIDIA G-SYNC Compatible)’, ‘AMD 라데온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Radeon FreeSync Premium Pro)’ 등 그래픽 호환 기능을 갖췄다.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여 즐길 수 있다.   



누구보다 게임을 사랑하고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니즈가 있다면 실제 27GP950으로 게임을 즐기는 4편의 영상을 꼭 확인해보자. 꿈의 화질로 그 어떤 게임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는 모니터. 이것이 코로나 시대의 진정한 자기 만족을 위한 소비가 아닐까. 게이머들에게 이만한 힐링도 없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쁘걸 새 광고에 팬들 폭주한 '해피콜' 유튜브 상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