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n 23. 2021

단칸방서 로또 16억 당첨된 남성이 인터넷에 올린 후기

코로나로 어려워진 상황속에서 희망 잃지 않고 도전한 끝에 당첨

[광고] 로또리치


지난 19일 발표된 동행복권 968회차 로또 번호. 행운의 숫자는 ‘2, 5, 12, 14, 24, 39’로 이번 회차에는 무려 13명의 당첨자가 나왔다. 당첨자는 각각 16억씩 수령할 예정이다.  


로또리치


그중 한 당첨자의 인생 역전 후기가 인터넷상에서 전해지면서 순식간에 무려 7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로또리치 홈페이지


“축하드립니다. 기 받아 갑니다”, “다음 주 1등은 제가 할게요” 등 다양한 응원 댓글을 받은 주인공은 바로 단칸방에서 로또 1등 기적을 이뤄낸 전한석 씨(가명)다. 


전 씨는 “어떻게 뭐부터 말을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말주변도 없고 경황도 없네요.”라며 얼떨떨한 심정으로 글을 시작했다.  


이하 셔터스톡


개인사업을 하던 그는 최근 코로나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집까지 날린 채 작은 단칸방에서 지내왔다고 전했다. 그는 “속사정을 다 말하고 싶지만 말하기 너무 힘든 부분들이 많네요”라며 당시의 힘들었던 상황을 요약했다.   



최악의 상황을 마주하게 된 그에게 유일한 희망은 오직 로또였다. 고작 5등 당첨 몇 번 된 게 전부였지만 그 외에 다른 기댈 곳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는 지인에게 전해 들은 로또 사이트인 로또리치에 가입하며 본격적으로 로또 당첨에 도전했다.


거듭되는 낙첨의 씁쓸함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끈질기게 도전한 끝에 그는 지난 19일 로또 1등 기적의 주인공이 됐다.  


이하 로또리치


사업뿐만 아니라 살던 집까지 내놔야 했던 그에게 로또 1등은 그야말로 삶의 희망을 되찾게 해준 빛과 같았다. 그는 아내와 함께 당첨 용지를 확인하면서도 그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해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그러면서 이제는 단칸방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지낼 작은 전셋집을 구할 것이라며 당첨금 사용 계획을 전했다.  


셔터스톡


그는 순식간에 달라진 상황이 그저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 씨는 “지난주만 해도 기대를 안 했는데 이번 주까지만 해보자 한 것이 오늘 이렇게 당첨이 된 것 같습니다. 로또를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뤄진 것 같아 너무 기쁩니다”라며 당첨 후기를 마무리했다.   


로또리치


한편, 로또리치는 지금까지 총 121명의 당첨자를 배출해 로또 1등 최대 배출 세계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WRC 세계기록위원회로부터 1등 최다 배출 기록을 인정받았다. 지난 19일에 당첨 직후 로또리치 사이트에 올라온 그의 후기는 현재까지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은 해당 글 전문이다.


어떻게 뭐부터 말을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말주변도 없고 경황도 없네요. 저는 로또를 시작한 지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가끔씩 만원으로 로또 구매를 했었는데요. 예전에 수동 또는 자동으로 로또 했을 땐 고작 5등 몇 번 된던 것 같아요. 그래서 하다 말다 했었습니다. 

그리고 아는 지인과 로또 얘기를 하다가 제일 오래된 로또 사이트가 로또리치라는 것을 알게 되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믿고 꾸준히 로또 구매를 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최근 여러 가지로 많이 힘들었어요. 사실 모두가 힘드시겠지만요.저는 개인사업을 하고 있었다가 코로나로 큰 어려움을 겪고 집도 날리고 현재 작은 단칸방에서 살고 있습니다.속 사정을 다 말하고 싶지만 말하기 너무 힘든 부분들이 많네요. 결국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제가 마지막 희망을 걸 수 있는 것은 로또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와이프랑 같이 있는데 당첨용지 보면서 정말 당첨된 게 맞나 실감이 안 나네요. 이제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일단 작은 전셋집 하나 구해야겠습니다. 지난주만 해도 기대를 안 했는데 이번 주까지만 해보자 한 것이 오늘 이렇게 당첨이 된 것 같습니다. 로또를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루어진 것 같아 너무 기쁩니다. 로또리치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한 현대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