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01. 2021

“이게 뭐야” 싶어도 MZ세대는 이런 광고에 열광한다



“재밌고 계속 생각나서 찾아보게 되는 광고ㅋㅋ”

최근 MZ세대의 취향을 확실하게 저격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소통 중인 롯데푸드의 국민 아이스크림 '돼지바'의 유튜브 댓글이다. 롯데푸드는 특히 빅모델 전략 없이 소비자를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참여시키는 마케팅을 통해 SNS에서 이슈몰이를 하고 있다.  


이하 롯데푸드


“돼지바를 먹었더니 OOO”

돼지바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상상력돼장’ 화성편은 공개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68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르고 있다. 이어서 공개한 뉴욕편 역시 400만 뷰를 빠르게 돌파하여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차 광고는 돼지바가 화성으로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유쾌하게 표현해 화제를 모았고, 2차 광고에서는 돼지바가 뉴욕으로 진출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기발한 광고에 요즘 말로 “돼며들었다”는 표현까지 나올 정도다.



돼지바 광고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돼지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내가 이 구역의 크리에이터’ 이벤트를 통해 돼지바 3차 광고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2,000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롯데푸드는 참가자들이 상상력돼장 광고의 카피를 활용해 '지나치게 맛있는 돼지바를 먹으면 OOO한다'라는 주제로 댓글 작성 후 우수작에 뽑히면 상금 천 만원과 함께 개그우먼 김신영의 부캐인 ‘다비이모’가 선정된 아이디어로 광고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돼지바를 먹고 주4일제가 된다는 유쾌한 상상력 댓글이 1등으로 선정된 가운데 돼지바와 다비이모와의 협업으로 광고가 어떻게 탄생될 지 이목이 집중된다.


‘널디’를 입은 돼지바?!

광고 캠페인에 이어 돼지바가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와 컬래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브랜디와의 컬래버레이션 에 이어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이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널디와의 협업으로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겠다는 계획이다. 


널디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이는 돼지바 컬렉션은 에어팟 케이스 4종, 티셔츠 5종, 양말 3종, 슬리퍼 2종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빅모델 없이도 다양한 이벤트와 컬래버레이션 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돼지바. 앞으로 펼쳐질 돼지바의 다양하고 발칙한 상상력이 더욱 기대된다.


작가의 이전글 다가온 휴가철, 피임약 정보부터 복용 방법까지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