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16. 2021

차량 외내관·엔진소리까지 완벽 구현한 이게 곧 나온다

17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SNS서 영상 공개


포니 쿠페의 외·내관과 엔진소리 등을 완벽히 구현한 영상이 17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SNS에서 공개된다./현대자동차


지난 7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1인칭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에 생각지도 못했던 차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바로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던 현대자동차의 첫 콘셉트카인 '포니 쿠페'다.  


포니 쿠페는 양산이 되진 않았지만, 시대를 앞서간 쐐기형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당시 큰 이슈가 됐다.


이번엔 단순 그래픽이 아닌 포니 쿠페의 외·내관과 엔진소리 등을 완벽히 구현한 영상이 공개된다. 17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SNS를 통해서다.   


현대차가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협력해 만든 이 영상은 1980년대 한국의 중소도시를 배경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 5의 디자인에도 영감을 준 포니 쿠페를 MZ세대가 즐기는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상에 소소한 기쁨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비대면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자동차와 펍지스튜디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포니 쿠페의 매력과 활용도를 선보이기 위한 '현대자동차 배그대잔치'를 7월 24일 개최한다.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김블루와 김성태, 두 명의 리그로 개최되는 개별리그를 펼친 후 선발된 64명이 스쿼드(4인 1팀) 형태의 리그전이다. 상금은 총 1억3000만원. 


5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통합리그전 종료 후에는 게임 내 포니 쿠페로 펼쳐지는 히든 미션도 진행된다.

작가의 이전글 "품절 대란 예상!" 참이슬X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