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14. 2022

폭염 시작되자 ‘정맥순환’ 검색량 확 늘었다?

여름에 정맥순환장애 증상 심해져

아래 세가지 항목 중 하나라도 겪어본 적이 있다면 이 기사를 끝까지 정독해볼 필요가 있다. 


1. 평소 다리가 잘 붓고 무거운 느낌이 있다.
2. 국소적으로 찌릿찌릿하거나 쑤시는 느낌이 든다.
3. 경련성 통증 또는 불안감이 느껴지곤 한다.


위와 같은 증상들은 ‘정맥순환장애’의 주요 증상으로 이 질환은 정맥탄력이 감소하고 판막이 약해지면서 혈액의 역류등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셔터스톡


최근 1년간 ‘정맥순환’ 키워드의 온라인 검색 추이를 살펴보면, 기온 변화가 큰 봄이나 가을뿐 아니라 더위가 시작되는 7월에 특히 검색량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1.07~2022.06 ‘정맥순환’ 네이버 검색량 / 블랙키위


7월에 검색량이 증가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무더운 날씨 때문. 기온이 올라 혈관이 확장되면 다리에 머무는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이 되면 정맥순환장애가 많이 발병한다. 만약 기존에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었다면 최근 부쩍 높아진 기온으로 혈관이 확장되면서 증상이 더욱 심하게 느껴졌을 것이다. 

   

셔터스톡


비단 문제는 더운 날씨만이 아니다. 실내 에어컨 온도를 많이 낮추는 것 또한 정맥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 높은 온도에 이완된 혈관이 차가운 실내온도에 갑자기 노출되면 급격히 수축하면서 순간적으로 혈액순환 저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증상이 심해지면 정맥이 확장되면서 관련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뉴스1


만약 증상 초기라면 다행히 병원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매하는 일반의약품으로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보통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심리는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를 원해서인 경우가 많다. 대원제약에서는 이러한 소비자 심리를 겨냥해 빠르게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는 액상제형의 정맥순환 개선제 ‘뉴베인’을 선보였다.


대원제약 뉴베인은 액상파우치형으로 하루에 1포씩 물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정맥순환 개선 성분인 트록세루틴이 무려 3,500mg이나 함유되어 혈관 부종개선 및 혈행개선과 혈관의 탄력성 개선에 효과가 있다. 트록세루틴은 프랑스, 벨기에 등 해외에서 안전한 성분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대원제약


트록세루틴이 고함유된 만큼 이 제품은 플라시보 대조군에 비해 다리둔중감이 23%에서 83%로 3.6배, 부종자극은 23%에서 37%로 1.6배, 불규칙 통증은 31%에서 52%로 1.7배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포장은 7ml 1포, 14포, 28포 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정맥순환장애 증상 호전을 위해서는 일반약 복용과 함께 생활 속 습관 개선도 중요하다.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서 한 자세로 있기 보다는 30분에 한 번 정도 자세에 변화를 주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주면 좋다.    


픽사베이


또 과한 체중은 정맥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감량하는 것이 좋다. 걷기, 달리기, 수영 및 요가와 같은 운동은 정맥순환과 근육 긴장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여름 밤마다 퉁퉁 붓고 아픈 다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생활 속 작은 습관들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


작가의 이전글 유튜브 영상에 댓글 달면 ‘키위’ 2천팩 주는 이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