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ug 03. 2022

증류주 끝판왕 '진로 1924 헤리티지' 영접 후기

하이트진로, 오는 5일 '진로 1924 헤리티지' 출시

[광고] 하이트진로


서민의 술이라 일컫던 소주의 변화가 예사롭지 않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가 다양성과 희소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류 시장의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너도나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에 뛰어드는 이 시기. 국내 소주 브랜드 1위를 달리는 하이트진로에서 우리나라 증류주의 위상을 높일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바로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 ‘진로 1924 헤리티지’를 출시한다는 것이다.


하이트진로


최고의 원료만을 담아 최고 수준의 양조 기술력으로 빚어낸 진로 1924 헤리티지는 하이트진로의 98년이나 되는 오랜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제품이라고. 필자를 비롯해 대한민국 애주가들의 마음을 통째로 뒤흔든 이 제품을 기쁜 마음으로 소개해보려 한다.


이하 위키트리


시간을 거슬러 1924년, 하이트진로는 전신인 ‘진천양조상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애환을 오랜 시간 함께 나눠왔다. 무려 98년에 걸쳐 진화한 국내 최고 수준의 양조 기술력을 뒷받침해 까다롭게 엄선된 최고급 원료로만 만들었으니, 이만하면 브랜드 역사를 한 병에 담아냈다고 할 수 있겠다.



진로 1924 헤리티지가 사용한 최고급 원료의 정체부터 확인해보자. 증류식 소주는 원료에 따라 쌀소주, 보리소주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단식 증류기를 통해 증류하게 되면 쌀, 보리 등 원료의 풍미가 그대로 술에 스며들기 때문. 이런 면에서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쌀소주라고 할 수 있다. 임금님 진상미로 잘 알려진 최고급 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다른 첨가물은 넣지 않고, 오로지 이천쌀만을 100% 사용했다. 정밀한 발효와 위생 관리를 거친 것은 당연하다. 게다가 일반적인 단일 증류가 아닌 3차례의 증류 과정을 반복하며 최고 순도의 정수만을 담아내 깊고 깔끔한 최상의 맛과 주질을 구현했다.


3차례의 증류 과정도 놀랍지만, 더 놀라운 것은 증류 과정 내내 처음과 마지막에 나오는 원액을 과감히 버리고, 가장 향미가 좋은 최고 품질의 중간 원액만을 사용했다고. 이런 과정을 거쳐 도수 30%의 프리미엄 증류주가 비로소 탄생했다. 시간과 노력이 더해진 제조 공정을 알고 나니 그 술맛이 더욱 기대된다.



자 이제 맛과 향을 음미해 보자. 황금색 뚜껑을 열면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 속에 은은한 쌀의 풍미가 가장 먼저 올라온다. 한 모금 머금으면 그 맛 또한 훌륭하다. 풍부한 향이 머문 뒤엔 은은한 단맛이 올라오고 부드러운 목넘김까지 완벽하다.


진로 1924 헤리티지의 정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높은 도수가 걱정된다면, 온더락으로 조금 더 가볍게 즐겨봐도 좋겠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 패키지에 눈을 돌려볼까. 일단 슈퍼 프리미엄 소주답게 패키지에서부터 ‘고급미’가 넘쳐흐른다. 묵직한 무게감의 흰 상자를 열어보면 반투명하고 매끄러운 용기가 흰 실크 보자기에 잘 감싸져 있다.



우윳빛을 머금은 반투명 유리 용기에는 진로(眞露) 1924 헤리티지(HERITAGE)가 고급스러운 글씨체로 새겨져 있다. 골드 빛의 뚜껑과 두꺼비 로고도 눈길을 끈다. 용량은 700mL로 애주가들의 소중한 보물 창고에 진열해두는 용으로 선물하기도 딱 좋은 사이즈다.


하이트진로는 일반 1본입 제품과 더불어 선물용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고 한다. 선물용 세트에는 전용 유리잔과 황동잔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은색 한지가 뚜껑을 감싸고 있어 전통미를 더했다. 특히 황동잔은 각종 바이러스 및 유해한 박테리아를 99.9% 박멸하는 항 바이러스잔으로 뛰어난 보온·보냉성과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 상자를 담을 수 있도록 제품명과 두꺼비 로고가 새겨진 튼튼한 쇼핑백도 함께 증정돼 가족들과 아끼는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겠다.



그래서, 도대체 언제 어디서 살 수 있냐고?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뒀다. 만약 정식 출시일보다 빠르게 구매하고 싶다면 오는 5일부터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열리는 런칭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보자.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에서는 이번 신제품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헤리티지 테이스팅 클래스, 특별한 컨셉의 헤리티지 포토존과 굿즈숍은 물론, 매년 8천 병만 내놓는 ‘일품진로 22년산’ 한정판도 선착순 번호표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팝업스토어는 5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되며, 8일 월요일은 휴무일이니 피해야 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10시 30분부터 20시까지, 금요일과 주말에는 10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되는 곳이니 방문 전 운영 시간도 꼭 체크해 봐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대선배들 사이서도 연기력 폭발한 ‘비상선언’ 임시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