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06. 2023

톰 크루즈, 한국 식당에서
한우 짜파게티 두 그릇 뚝딱

지난달 '미션 임파서블' 홍보 위해 방한한 톰 크루즈

연합뉴스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홍보를 위해 방한한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 그가 지난 6월 29일,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500만원어치 회식을 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톰 크루즈가 통 크게 회식을 보낸 장소는 강남구 삼성역 인근의 한 이베리코 전문점으로 질 좋은 한우 구이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회식 자리에는 크리스토퍼 매쿼리 감독을 비롯해 배우진과 경호원 등 일행 30여 명이 함께했다.  


톰 크루즈가 서울 강남구 삼성역 인근 고깃집에 들어가는 모습, 푸에르코 제공
톰 크루즈 일행이 주문한 '한우 스페셜' 메뉴, 푸에르코


톰 크루즈 일행은 한우 스페셜과 이베리코 플루마, 새우살 등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여기에 증류식 소주와 직접 가져온 와인도 곁들였다고 한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톰 크루즈 일행이 후식으로 '한우 매콤 짜파게티'를 먹으며 감탄했다는 것이다. 톰 크루즈는 짜파게티를 '한국의 스파게티'라고 부르며 두 그릇이나 깨끗하게 비웠다.  


톰 크루즈 일행이 후식으로 즐긴 '한우 매콤 짜파게티' 메뉴


지난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채끝살 짜파구리 덕분에 '짜파게티'는 한국 대표 라면으로 글로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톰 크루즈는 식사를 하는 와중에도 "한국의 매운 음식 맛은 계속 생각난다"라며 "이곳에 방문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톰 크루즈와 같이 짜파게티에 열광하는 외국인의 모습은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TV조선 '형제라면'에서 짜파게티에 채끝살을 활용한 '채끝이 짜장라면'이 일본 손님들에게 칭찬 세례를 받았으며, 외국 현지로 떠나 직접 장사를 해보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TV조선 '형제라면', tvN '장사천재 백사장'


이탈리아 손님에게 제공한 짜파구리에는 안심을 곁들였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처음 접해보는 메뉴임에도, 짜파구리와 안심이 어우러진 맛과 육향에 감탄하며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는 모습을 보였다. 한 손님은 "10인분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최고의 칭찬을 보내기도 했다.    


연합뉴스


한편, 톰 크루즈 일행은 한우와 짜파게티 후식까지 즐기며 이튿날인 오전 1시까지 뒤풀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 한우와 짜파게티에 푹 빠진 톰 크루즈. 다음 방한 때 식당을 다시 방문하겠다고 약속한 만큼 또 하나의 '친절한 톰 아저씨' 한국 사랑 에피소드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다.

작가의 이전글 좀 의외인데…예쁘다는 반응 나온 신형 모닝 깜빡이 위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