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ug 29. 2024

현대자동차 공채 소식 떴다

9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지원서 접수, 11월 중 합격자 발표

현대자동차 공채 소식이 떴다.


현대자동차에서 근무할 신입 직원을 비롯해 인턴도 뽑는다.     


현대자동차 채용 공지 이미지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다음 달(9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9월 신입사원 및 인턴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29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서는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모두 6개 분야 36개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학·석사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되며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신입 채용과 함께 직무중심의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NextGen 인턴 지원서 접수도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대상자는 내년 하반기 졸업 예정인 학·석사 재학생이다. 이번 동계 방학(겨울 방학)에 진행되는 5주간의 활동 결과에 따라 내년 7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또 현대자동차는 예비 지원자와 현직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강남대로 신사옥에서 '2024 현대자동차 잡페어'도 개최한다.


이번 잡페어는 '현대자동차의 일과 성장 이야기, 현대 웨이로의 여정'을 주제로 진행된다.


현직자가 참여해 현대자동차가 일하는 방식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세션 'Team Hyundai Talk', 예비 지원자가 관심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직무 상담회 'Job Interview', 현대자동차가 일하는 방식 '현대 웨이'에 대한 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토크 세션 및 직무 상담회 참석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시/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5년 전인 2019년 주요 대기업 가운데 상시 채용을 처음 도입한 이후, 매년 채용 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을 도입하고 지원자가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도록 매 분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 웨이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추진력과 완결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