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몸을 회복시켜 줄 새콤달콤한 과일들

체내 염증 예방하고 혈당 조절해주는 복숭아와 자두의 효능

by 위키트리 WIKITREE

자두와 복숭아는 장미과에 속하며 살구, 일본 자두, 체리 등과 같은 과일들이다. 두 과일 모두 구연산과 사과산 같은 유기산이 풍부해 몸 상태를 조절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img_20240919133347_6cf09bba.jpg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복숭아. / 픽사베이

특히 복숭아는 자연 알칼리 성분이 많아 고기 같은 산성 음식으로 인해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기여한다.


복숭아는 수용성 식이섬유(펙틴)가 풍부해 장 청소와 변비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고지혈증 등 혈액과 혈관 건강에도 기여한다.


자두는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자두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자두는 페놀성 식물화학물질이 풍부하게 함유해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다. 이는 체내 산화(손상·노화)와 염증을 지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복숭아는 폴리페놀이 많아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 형성을 억제하고 항암 및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 건강을 촉진한다.


복숭아는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도 기여한다. 복숭아는 타닌과 마그네슘을 함유해 피부 탄력과 모공 수축에 도움을 준다. 티로시나제 활동을 억제해 멜라닌 생성을 줄이고 피부 미백 효과를 갖는다. 풍부한 수분과 비타민은 피부 건강에 유익하다.

img_20240919133422_5bd47bc4.jpg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자두. / 픽사베이

자두는 다른 과일보다 최대 4배 많은 칼슘을 함유해 뼈 건강에 기여한다. 또한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자두와 복숭아는 혈당 지수가 낮아 식후 혈당 급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혈당 지수가 70 이상이면 높은 것이고, 55 이하이면 낮은 것이다. 자두는 혈당 지수가 34, 복숭아는 41에 불과하다. 그러나 두 과일 모두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혀 밑에 하얀 반점이 생겼다면  병원으로 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