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27. 2016

계좌이체 15초에 땡! 너무 빨라 당황스러운 앱 등장

“오늘 점심값은 입금해줄게~”


현금 거지인 나는 오늘도 점심값을 이체해야 한다. 바쁜 틈을 타 보내고 싶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에 보안카드 입력까지 모바일 뱅킹은 매번 번거롭기만 하다. 


그런 당신을 위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등장했다. 단 15초만에 로그인은 물론 이체 거래까지 가능하다. 지난 1일 출시한 씨티은행 모바일 앱 ‘NEW 씨티 모바일’이다.


  

"너무 빨라 당황” 씨티은행 모바일 앱 ‘NEW 씨티 모바일’ / 이하 giphy



대부분 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은 최소 8자리가 넘는 영문과 특수문자를 보안화한 키보드에 입력해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했다. 


로그인 후 절차도 많다.  거래 이체 때마다 보안카드나 OTP,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도 해야 한다.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하는 기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씨티은행은 이런 불편함을 없앤 서비스를 선보였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거의 모든 모바일 뱅킹 거래가 가능한 'NEW 씨티 모바일’ 앱이다.


로그인부터 이체 거래까지 단 ‘15초’ 만에 가능하다. 지문 로그인이나 자주쓰는 계좌 등록 기능이 있어 편리하면서도 보안 걱정을 줄였다.


  

아이디, 공인인증, 지문 로그인이 가능한 씨티은행 ‘NEW 씨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실제로 얼마나 편리해졌을까. 씨티은행 모바일 앱 ‘NEW 씨티 모바일’을 다운받아 이체 거래를 해봤다. (영상 바로가기)



“계좌 개설과 모바일∙인터넷뱅킹서비스 신청도 은행 방문 없이!” 


씨티은행 모바일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씨티은행 계좌가 필요하다. 하지만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씨티은행을 처음 찾는 고객도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뱅킹 서비스 가입도 할 수 있다.


은행 업무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회사원이나 학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다. 


은행 방문 없이 계좌 개설과 모바일∙인터넷뱅킹서비스 신청한 뒤 ‘NEW 씨티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켰다.


  

은행 방문 없이 예금, 국제체크카드, 인터넷뱅킹 신청도 가능



“지문 로그인으로 프리패스~”


로그인 단계도 무척 간편했다. 기존 뱅킹 앱에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때 암호화한 자판이 나와 일반적인 로그인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자판 위치도 달라 입력 시간도 상당하다.


하지만 씨티은행 ‘NEW 씨티 모바일’ 앱은 ‘지문’ 로그인을 사용해 앱을 실행시킨 뒤 홈 버튼에 손가락만 대고 있으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다.


로그인 뒤 서비스 선택 없이 곧바로 ‘내 계좌 조회’ 탭으로 이동한다. 이체 거래를 위한 모바일 앱 실행이 많은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체 거래 페이지도 거래 내역이 상단에 위치한 다른 뱅킹 앱과 달리 거래 내역은 하단에 위치하고, 계좌이체 진행 버튼이 상단 중앙에 위치에 훨씬 직관적이다.         

지문, 공인인증서, 아이디 등 다양한 로그인 방식을 적용



“너무 빨라 당황한 이체 거래” 


‘NEW 씨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보안카드·OTP·휴대전화 인증 없이 계좌이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본인 계좌나 가족, 친구 계좌를 한 번 등록해두면 이후 이체 거래부터는 간단하게 거래할 수 있다. 실제 로그인 후 이체 거래까지 시간은 약 15초 정도가 걸렸다.


이체 거래를 직접 해보니 “이체가 완료됐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왔음에도 너무 빨라 당황스러운 정도였다.


첫 거래 시에는 너무 빨라 이체가 정상적으로 됐나 싶었지만, 자주 쓰는 계좌로 등록한 덕분에 이체 거래 시 계좌번호를 잘못 쓰는 실수가 줄어 훨씬 더 편리했다. 


흔들리는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지갑 속 보안카드를 찾아가며 입금할 필요도 없다. 계좌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재로그인 등 부수적인 절차가 없어 이체 거래 시간도 훨씬 줄었다. 


공인인증서,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나 OTP 없이도 가능한 계좌이체



해외에서 낮은 수수료로 현지화 출금이 가능해 해외여행이나 유학 시 각광받는 씨티은행 국제체크카드 발급도 지점 방문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신청 가능하다.


국내 금융사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먼저 공인인증서 없이 모든 모바일 뱅킹 거래가 가능한 ‘NEW 씨티 모바일’은 국내외 엄격한 보안인증도 모두 거쳤다 하니 마음이 놓인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방학, ‘기초 중국어’ 무료로 배울 수 있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