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자기 전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면 된다. 다음날 화장이 더 잘 먹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화장을 한 상태에서 잠을 자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해 피부 회복과 재생이 이뤄지지 않는다. 또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기고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
잠을 잘 때 가습기를 틀어두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다음날 수분 크림을 두껍게 바르지 않아도 된다.
당신이 20대 후반에 접어들었다면, 아이크림을 발라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이때 눈가를 건조하게 방치해두면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얼굴이 자주 붓는 편이라면 베개를 2개 겹쳐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중력이 혈액과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저녁 식사 후 또는 자기 전 이를 닦으면 충치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늦은 밤 야식의 유혹에 빠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줘 피부 미용에 좋다. 또 다리 부기를 빼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자기 전에 머리를 빗으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머릿결이 좋아진다.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좋다. 머리를 빗을 때 머리 끝에 오일을 발라주면 더욱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머리카락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는 얼굴에 트러블이 나게 할 수 있다. 자기 전 머리카락을 실핀으로 고정해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자.
뭐니 뭐니 해도 피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숙면이다. 자기 전 카페인 섭취는 피하고, 스마트폰은 멀리 둬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