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Sep 30. 2020

'서울! 어디가지?' 외국인들이 꼭 가는 서울 여행지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많은  관광지들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한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주로 서울을 방문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비록 코로나19 때문에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은 BTS의 나라로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외국 여행 관련 사이트에서는 대표적인 서울의 관광지들을 공유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인들 사이에서 서울로 여행을 왔을 때 반드시 가야 하는 곳으로 알려진 TOP 10을 WIKIVIKI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북한산 국립공원

약간 의외라고 생각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북한산을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산은  숲이 우거진  지역으로 화강암 봉우리와 절들이 있죠. 외국 같은 경우 수도에 이런 산이 있는 경우들이 없기 때문에 하이킹을 즐기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필수 코스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2.인사동

인사동 거리와 골목길은 한국의 전통 공예와 문화가 전시되어 있는 곳 입니다. 골동품 및  공예품을 파는 상점들이 모여 있으며, 인사동에서 한옥마을로 이어지는 길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놀이공원 입니다. 실내 테마파크와 더불어 야외  놀이공원으로 구성된 롯데 월드는 호텔과 대형 복합 쇼핑몰이 있는 곳으로, 서울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에서 서울의 야경과 시내를 구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4.광화문  광장

한국 역사를 처음으로 접하는 외국인들 반드시 가야할 곳으로 광화문 광장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광화문 광장에는 한국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으며, 고궁과 더불어 한옥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로 특히  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찾는다고 합니다.


#5.성벽  하이킹

서울의 환상적인 전망과 더불어 하이킹 코스로 알려진 성벽 하이킹 역시 외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여행지 코스라고 합니다.


#6.코엑스몰

강남구 코엑스 몰에 위치한 스타필드 도서관 역시 외국인들 사이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합니다. 외국인들에게 이곳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대형 수족관 및 쇼핑, 외국 관련  서적들을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경복궁

서울의 5대 궁궐 중 하나인 경복궁은 한국의 역사 및 문화,건축등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광화문 정문 입구의 경비대 교대식을 추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8.동대문

동대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쇼핑과 더불어 야경을 즐기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동대문에서  열리는 야시장 역시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인기라고 하는데요. 동대문에서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산책 코스 역시 외국인들이 좋아한다고  하네요.


#9.남산타워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남산타워 역시 대표적인 서울의 관광지로, 특히 남산타워에  있는 자물쇠가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10.홍대의  밤거리

한국의 유흥을 경험하고 싶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최근 뜨고 있는 관광지로 홍대 거리가 있다고 합니다. 클럽과 더불어 패션과 음식들이 있는 홍대는 외국인들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