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5평 복층 초소형 아파트 공간 효율 높인 리모델링

by 위키비키

대만과 홍콩은 주거 환경이 열악하기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초소형 아파트는 물론이고 한편남짓한 공간에서 생활을 하는 주민들이 많죠. 이렇게 주거환경이 열악하다보니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cats.jpg

오늘 소개해 드릴 대만의 복층 초소형 아파트 역시 17.6㎡(약 5.3평) 역시 공간 효율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한 리모델링을 진행한 아파트라고 합니다. 공간효율을 최대한 올리기 위해 짜투리 공간없이 보이지 않는곳까지 수납공간으로 재배치를 했다고 합니다. 주방쪽에 입구가 있는건 기본이고 평범해 보이는 흰색 문 뒤에는 숨겨진 수납장등 공간 공간마다 최대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배치했다고 합니다.

1.jpg

1층 거실공간의 경우에는 접이식 테이블과 소파를 설치해 개인적인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벽을 마감하여 넓고 밝은 효과를 내었다고 하는데요. 테이블의 경우에는 식탁 및 책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경우에만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접어두어 공간의 부족함을 채웠다고 합니다.

2.jpg

주방역시 냉장고,세탁기,싱크대,건조기 수납장등을 최소한의 공간을 활용해 배치를 하였고 싱크대 상부에도 목재 선반을 설치해 수납을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2층의 경우에는 침실공간으로 2명이 이용할 수 있는 침대와 간단한 테이블을 설치해 화장대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5평짜리 아파트라고 하기에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최대한 공간효율적인면에서는 성공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 1인가구로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번쯤은 참고할만한 가치가 있는 인테리어라는 생각이 듭니다.

3.jpg
5.jpg
6.jpg
8.jpg
9.jpg
11.jpg

*출처:@Design.A.Little/facebook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빠 집사에게 고양이 미용을 맡긴 결과(+네티즌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