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Oct 02. 2020

'미소짓게 만드는 아이슬란드 하트 모양 신호등 화제

신호등은 도로에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약속입니다. 빨간색, 초록색, 노랑색등으로 구성된 신호등에  그 누구도 큰 의미를 부여하거나 그러지는 않을 겁니다. 신호등의 빨간색은 멈춤이라는 뜻으로, 자동차나 사람이나 모두 멈춰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그 빨간색 신호등이 우리가 알고 있는 신호등과  조금 다르다면 어떨까요?

아이슬란드 북부에 위치한 아쿠레이리(Akureyri)라는 지역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신호등과 조금은 다른 신호등이 있다고 합니다. 2008년도부터 설치되기 시작한 신호등에는 멈춤을 뜻하는 빨간색에 하트 모양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트 신호등이 설치되기 시작한  2008년도 당시 아이슬란드는 심각한 금융위기 상태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던 시기였다고 합니다.

이 당시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힘든 시기를 이겨 내기 위해 '당신 마음과 함께하는  미소(Smile With Your Heart)'라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미소를 짓자는 마음으로 시작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트 신호등이 등장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 신호등이 약 12년이 지난 요즘 SNS 등을 통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국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미소와 함께 위안을 주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아이슬란드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하트 신호등 이외를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것은 물론이고 하트 모양의 구조물들을 더 실치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웃음이 지어질 거  같아요' '파란불도 아이디어를 내서 디자인하면 좋을 거 같아요'등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아이슬란드에 설치된 다른 하트 모양의 신호등은 어떨까요? 모두가 힘든 시기  조금이나마 위안과 함께 미소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다른 하트 신호등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1

#2

#3

#4

#5

*출처:designyoutrust.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